용선생 만화 한국사 7 : 조선 시대 1 - 훈민정음 창제의 비밀을 밝혀라! 용선생 만화 한국사 7
이홍석 외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이우일 캐릭터, 송찬섭 감수 / 사회평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 한국사7 ]

 

​용선생 만화 한국사는 너무 유명하지요

한국사를 쉽게 접할수 있고 부담없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 중 하나인 용선생 만화 한국사를 만나 보았어요~

용선생과 역사반 아이들이 시간여행을 떠나 겪는 시끌벅적 대모험 이야기예요

총12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금 리뷰할 책은 [No.7 조선시대1]이에요

 

[2016~2017] 교과서 반영이 되었어요

엄마인 입장에서는 무엇보다도 교과서와 연계되어 있으면

아무래도 더 좋지않을까? 생각되요

교과서 한권에는 그 많은 역사를 모두 담지는 못하지요

그래서 교과서에 실리는 중요한 내용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배경지식을 쌓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한국사학습만화]라고 추천의 글도

있어요

역사라는 것이 어른도 어렵잖아요

초등 저학년때는 너무 글밥이 많은것보다는 좋은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시작하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일단 아이가 어릴때는 '재미'라는 말과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 같아요

아이가 뭐든 지루해하고 질려하면 안되잖아요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이 아닌것처럼 ...

그렇지만 책을 읽다보면 머리속에는 남을수 있는 '역사공부'가

바로 [용선생 한국사 7]이에요

 

각 단원마다 교과와 연계가 되는 것을

표시해서 어느부분과 연결이 되는지 알수 있어 좋았어요~

 

 

 

1392년 이성계는 새 왕조를 세우고 나라 이름을 조선이라고 하였지요

바로 조선의 건국으로 1장이 시작되고 있어요~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거나 심화 학습이 필요한

주제와 자료들은 이렇게 정보박스에 담아서 좀 더 상세히

부연설명을 해 놓아서 좋네요

 

이성계가 요동정벌을 반대한 이유를 4가지로 일목요연하게

설명해 놓았어요

 


[용선생 한국사 7]은 조선시대에 대한 역사를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게 역사반 친구들과 함께 마법 연표를 타고 시간여행을 다니며

즐겁게 역사공부를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방대한 역사를 모두 알기에는 힘들수 있는데

교과서 단원별 주요 학습 내용을 역사 전문가선생님이 집필하고

한국사 교수님이 감수해 주셔서 그런지 내용면에 있어서 탄탄해서

아이들이 학습만화 같지 않고 알차다고 하네요

또한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거나 심화 학습이 필요한 주제와

자료들은 다시 한번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깊이 있게 공부할수

있게 구성된 점도 좋은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