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받을 용기 (반양장) -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 미움받을 용기 1
기시미 이치로 외 지음, 전경아 옮김, 김정운 감수 / 인플루엔셜(주)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15-12-27 


아이패드 미니 이용해서 이북으로 읽었는데 최근 책이라 그런가 이북 구성도 잘 되어 있고 하여튼 사용감 완전 좋았다.


또 어쭙잖은 개똥철학 힐링도서 열풍 도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논리적으로 심리학적 내용을 다루어서 놀랐다.

심리학에 대한 지식이 0에 수렴하는 나같은 사람이 심리학 맛보기하거나 아주 약한 관심이 생겼을 때 한 번 읽어보면 좋을 듯.


다만 문제는 책이 정말 친절함 그 자체라서 최대한 쉽게 설명해주고 반복해서 설명해주고 정리해주고 해서 책에 나온 내용을 이해하기 쉽다.

그게 정말 문제다... 그래서 내가 미움받을 용기를 읽고 무슨 심리학 입문서를 하나라도 독파한 양 며칠동안 의기양양한 기분이 들었다.

전문가 눈에는 5세용 영어 동화책 하나 읽었다고 셰익스피어 원서로 곧바로 독파할 수 있어 하는 것처럼 보이겠지...


수강신청 기간에 읽었다면 뭣모르고 심리학 전공 과목 한 두개를 호기롭게 신청했을 지도 모르겠다.

어디까지나 이 책은 자기계발서지 심리학 공부를 위한 책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끔씩 청년... 너무 싸가지가 없어서 한 대씩 패주고 싶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