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액트프러너 - 실행을 성공으로 바꾼 창업가들
언더독스.김지윤 지음 / 찌판사 / 2025년 4월
평점 :
실행을 성공으로 바꾼 창업가들.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역시 생각만 하고 있어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지요.
실행으로 성공을 이룬 창업가들을 보면 정말 너무 부럽기도 하고 지금 당장 실행하자 실행하자 다짐을 해봐도 막상 무언가를 실행하기는 참 쉽지 않은 거 같아요.
'액트 프러느'는 조금 생소한 단어이기도 하지만 무언가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듯한 느낌도 줘서 인상적이었어요.
10년간 무려 2만 명을 양성한 언더독스가 바라본, 살아남는 사업가의 공통점을 알려준다고 해서
너무 기대도 되었구요.
책은 무언가를 해보고 싶은데 샐행을 주저하게 되는 사람,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완벽을 기하느라 정작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 도전의 성취를 얻고자 하는 사람, 인생의 변화를 만들고 싶은 사람 등 누구에게나 실행을 통해 변화하도록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책 제목도 실행을 통해 변화를 만드는 사람이라는 의미라고 해요.
그래서인가 실행을 통해 실패를 반복하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행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도전하고 실행을 통해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면서 경험을 쌓는 것이야말로 성공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이죠.
이는 언더독스가 만난 액트 프러너들의 사례를 통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뚜렷한 관점과 꾸준한 실행, 그리고 실패하더라도 실패를 통해 보완 수정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을 찾을 수 있다는 것!
다양한 분야의 액트 프러너들의 사례를 보니 더 와닿는 것이 많았어요.
그냥 이론적인 내용만 있었다면 아마도 그냥 그런가보다 했을지도 모르겠는데 구체적인 사례들이 있어서 역시 실감나게 다가왔네요.
작은 아이디어가 어떻게 발전해서 현실이 되고 어떻게 커다란 변화로 성장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나니 역시 실행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어요. 실행을 위한 준비와 이해, 그리고 협업의 중요성도 알게 되었구요.
창업가로서의 마음가짐에도 굉장히 도움을 주는 책이지만 꼭 창업을 위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살아가는데 필요한 문제해결능력이나 창의적 사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네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