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에 빠진 고동구 샘터어린이문고 52
신채연 지음, 이윤희 그림 / 샘터사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의 색은 사랑스러운 핑크색!
피해야 할 색은 초록색?!

귀여운 표지와 삽화에 눈이 갑니다.
샘터어린이문고 52 [행운에 빠진 고동구] 입니다.
행운의 네잎클로버가 가득하네요.
어떤 이야기가 담겨져 있을 지 궁금하네요.

 


역시, 핑크핑크한 목차네요.
행운의 색이 핑크인 이유가 있을까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 바로 분홍색이랍니다.
어렸을 때부터 분홍색이 좋았어요.
그리고 나이가 들어도 분홍색을 여전히 좋아하고 있어요.
나의 노트북도 핑크, 모자도 핑크, 옷도 핑크, 신발도 핑크...
연핑크부터 핫핑크까지 다양한 색상의 핑크와 함께하지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주인공은 고동구랍니다.
동이랑 동구는 쌍둥이군요. 
동구와 동이의 생일은 9월 20일이예요.
친구 채린이가 동이에게 생일선물을 주면서 이런 말을 했어요.

<마법사 루루 공주>의 책을 펼치면서,
" 9월이 생일인 친구! 행운의 색은 사랑스러운 핑크입니다."

동구는 귀도 커졌지요.
아니... 행운의 색이 핑크라고?
피해야 할 색은 초록색!

아니... 동구가 가장 좋아하는 초록색을 피해야 하다니요.
동구는 마음이 심란했지요.
사실... <믿거나 말거나> 할 이야기지만,
뭔가 좋지 않다는 말을 들으면 괜히 께름직하잖아요.

동구가 행운의 색을 지니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참 우습지만 공감이 되었답니다. 

<오늘의 운세>를 챙겨보지는 않지만, 간혹 보게 되었을 때, 조심조심하려는 제 모습을 보았다고 할까요?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찾기 위해 풀밭을 뒤졌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토끼풀이 가득 있는 풀밭을 보면 나도 모르게 네잎 클로버를 찾았지요.
아주 가끔씩 네잎 클로버를 찾을때면 얼마나 기쁘던지요.
누구나 행운을 기다리죠. 
네잎 클로버의 첫번째 잎은 희망, 두번째 잎은 사랑, 세번째 잎은 행복, 네번째 잎은 행운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굳이 네잎 클로버만 찾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초등학교 2학년인 동구와 동이, 친구들을 보면서
아주 아주 오래전이 되어버렸지만, 초등학교 친구들이 보고 싶더라구요.
동화작가님께서 어린이 친구들에게 응원하는 글을 남기셨더라구요.
이 책을 읽은 모든 친구들이 행운을 만날 준비와 기회를 만들기를 바란다구요. 행운은 노력하고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대요. 

행운을 만나게 될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어린이 친구들이 함께 책읽기의 즐거움을 찾으면 참 좋겠습니다.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