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빨용병단 럭키 과학 퀴즈 백과 운빨존많겜 운빨 백과 시리즈
운빨용병단 지음, 정수영 그림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빨 백과 시리즈 2편이 나왔다고 해서 이번에도 바로 찾아봤어요. 우리 아이는 평소에 아는 척하기를 좋아하고, 신기한 지식들을 친구들에게 말해주는 걸 즐기는 편이라 이번 과학 퀴즈 백과가 딱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게다가 아이가 좋아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캐릭터들이 표지부터 시원하게 자리 잡고 있어서 첫인상부터 합격!


이 책은 얼핏 보면 만화책 같지만, 사실은 퀴즈와 해설이 알차게 담긴 ‘백과 책’이에요. 그래서 부모 입장에서는 만화책처럼 부담 없이 읽으면서도 지식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구성은 총 6장으로 되어 있어요. ‘현상과 물질’, ‘발명’, ‘지구와 우주’, ‘자연과 생물’, ‘우리 몸’, 그리고 ‘미래 과학’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과학 교과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어서 초등 입학을 앞두거나 저학년 아이가 읽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총 106개의 퀴즈가 담겨 있어서 하루에 몇 문제씩 풀어도 두세 주는 넉넉히 즐길 수 있어요. 문제마다 보기가 3개가 있어서 찍더라도 33% 확률로 맞출 수 있는 점도 재미 포인트! 아이가 “어? 나 이거 맞췄어!” 하며 스스로 뿌듯해하고, 틀린 문제도 해설 소환을 통해 다시 보면서 보물 같은 깨알 지식까지 챙길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초등 과학 공부의 절반은 ‘어휘 이해’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개념과 용어가 많아서 어휘에 익숙해지면 학년이 올라가도 훨씬 수월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아이가 재미있게 놀듯이 읽으면서 과학 어휘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서 큰 장점이에요.


아이랑 함께 풀다 보면 부모도 은근히 몰랐던 과학 상식들을 알게 돼서 흥미롭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엄마, 이거 알아?” 하며 문제를 내주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한 권 끝내고 나니 벌써 다음 편을 기대하고 있어요.


만화책은 좋아하지만 백과 책은 지루해하는 아이, 과학 어휘에 친숙해지길 바라는 부모라면 이 운빨 과학 퀴즈 백과 정말 추천드려요. 놀이처럼 즐기며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최고의 첫 과학 백과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