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맨 웅진 우리그림책 118
하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진주니어 신간 수박맨이 나왔습니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제철 음식인 수박이 주인공인 그림책 입니다.


수박맨 이라는 제목이 표지에 세로로 크게 써져 있고, 표지만 봤을 땐 한 명이 주인공인지 여러 명이 등장하는지 알 수 없어요. 손바닥에서 나오는 핑크색으로 글씨를 칠하고 있는 모습이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제목 글씨 속에 다른 동물들의 모습도 보여요. 새, 염소, 하마, 코끼리, 기린 등 핑크색물을 맛있게 마시고 있는 모습이 보인답니다.


이 그림책은 책 면지도 앞, 뒤 활용을 다 했어요. 그래서 꼼꼼히 읽어 보면 재밌답니다. 첫 면지는 마치 영화관의 한 장면이 떠올랐습니다. 우주라고 표현한 검은색 바탕 화면에 자막이 올라오는 듯한 흰색 글씨가 이야기 서사의 막을 열어요.


우주에서 외계인이 내뱉은 씨앗들 중 하나가 유성과 부딪혀 특별한 힘을 가진 채 지구에 떨어지게 됩니다. 기억을 잃은 채 땅속에서 싹을 틔우고 마침내 깨어난 그의 이름이 바로, 수.박.맨. 


엄청난 힘을 가진 터라 지구 곳곳을 돌아다니게 되는데요. 사막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된 그는 목이 말라 쓰러져 있는 한 소년에게 자신의 물을 내어줍니다. 


이집트와 파라오의 배경지식이 있는 아이라면 헛 웃음이 나올 수도 있는 장면이 있답니다. 이 책의 하누 작가님이 상당히 유쾌하고 재미있는 분인 것 같아요. 


그렇게 평화롭던 지구에서 달달한 냄새를 맡고 쳐들어온 파리 군단. 수천 마리의 파리 군단 대치하는 위기일발 상황에서 주인공은 어떻게 지구를 지켜낼 수 있을지 책 속에서 확인해 보세요. 


수박맨은 정말 힘이 센 히어로였을까요? 우리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히어로는 누가 있을까요? 힘든 상황에서 나를 도와줬던 누군가가 히어로가 될 수도 있고, 내가 힘든 누군가를 도와준다면 히어로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마지막 책을 덮으면 책 표지에 수박맨이 이렇게 한마디 합니다.

“너, 나의 친구가 되어라!


어떤 히어로가 되고 싶어?라고 아이와 함께 대화해 보세요. 지속되는 더위에 유쾌하고 시원한 유머가 필요하다면, 여름 그림책 웅진주니어 신간 수박맨 한 번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