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곧 다가올 핼러윈 데이에 읽을 오싹한 책을 찾는다면 창비 교육의 신간 "오싹한 내 친구"를 추천해요. 오싹하면서도 귀여운 담요 친구의 등장으로 재밌게 아이와 재밌게 읽었답니다.
유령이나 귀신 등장의 공포물을 접한 엄마는 사실 마지막 반전에 소름이 스르륵 돋았답니다. 아이는 상상 속의 존재들이 무섭기보다는 재밌고 신기하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주인공인 지우는 평소에는 소극적인 친구이지만 변신 가면의 도움을 받아 용기를 얻고 적극적인 아이로 변하게 되어요.
그런데 자꾸 이상한 일이 일어나요. 바깥 놀이 시간에는 지우의 신발이 사라졌다가 다시 생기기도 하고, 간식 시간에는 간식이 모자라는 경우가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한답니다.
지우는 어린이집에서 담요를 쓴 친구와 함께 집에 가기 전까지 계속해서 대화를 하면서 블록 놀이를 하는데요. 이 담요 쓴 친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아이는 처음 단체사진을 찍었을 때와 마지막에 나온 단체사진을 비교하면서 몇 명인지 계속 세어 보더라고요. 그리고 간식 개수와 사람 수를 세더니 간식이 부족하다면서 깊은 탄식했어요.
저는 이 넌 누구야? 이 부분이 좀 오싹-했는데 아이는 표정이 웃기다면서 웃어요. (엄마는 무서운데..) 책의 앞 속지에 담요 속에서 발이 쏙- 나온 것을 보면서 이 아이는 담요 분장을 한 거라고 확신하더라고요 :)
아이는 담요 귀엽다- 오싹한 친구 아닌데? 제목을 귀여운 내 친구로 바꿔야겠다. 하면서 친근한 존재로 느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