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땡큐 베리밥상 유아식 - 초보 엄마도 365일 식단 걱정 없는
임수정.임수민 지음 / 북라이프 / 2023년 9월
평점 :

탱큐 베리밥상 유아식 책에 가장 큰 메리트인 바로 1년 맞춤 식단표! 매일 밤 또는 아이가 등원하고 난 뒤 오늘 식단을 뭘 할까,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체크하는 게 일상이 됐어요. 그렇다고 또 요리를 잘하는 편도 아니라 흔한 무침 한 가지 하는데도 온갖 식기류들이 총출동하는 일이 잦답니다..
이 책에 나온 식단대로 재료와 일정대로 식단을 짜주면 되니 너무 편한 것 같아요. 집에 있는 냉장고 재료 체크하고 필요한 거 준비해서 식단 표를 짜주면 되겠더라고요! 잠들기 전에 내일 뭐 먹지.. 하고 고민하던 일상이 이제는 일주일 치 식단을 이 책 보고 주르륵 짜니까 너무 좋았어요.
저염 레시피가 무려 353개가 담겨 있어서, 이제 막 유아식을 시작하거나 저처럼 이미 사회의 맛을 아는 대로 알아버린 저희 집 꼬마에겐 살짝 간을 더 추가해서 조리해 주니 잘 먹더라고요 :)
생각지 못했던 레시피도 있었고, 제철 음식엔 뭘 먹여야 할지 고민만 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이 책에서 추천하는 이번 9월 메뉴인 갈치조림을 좀 해볼까 해요!
요리에 자신 없는 엄마가 봐도 좋고, 요리에 대한 열정은 많은데 요리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거나 저처럼 정성 가득 만들어도 맛이 없는 엄마들에게 한줄기 빛이 될 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