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탄탄 엄마표 입시 - 유아부터 시작하는
이미애.김희덕.윤기은 지음 / 물주는아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종방된 일타 스캔들이라는 드라마를 재미있게 시청했었는데요, 내 아이가 입시를 준비하는 나이가 됐을 때 아이가 아닌 양육자인 나는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을까에 대해 의문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하는데 원장님도 5살 아이를 키우는 분이시더라고요. 어디 유치원 다녀요?라는 질문은 가볍게 들렸는데, 학원은 어디 보내요?라는 질문에서 유치원 말고 또 학원을 보내야 하나?라는 생각이 저도 모르게 들더라고요.


누구는 수학 학원을 다닌다더라, 누구는 학습지 시작했다더라, 운동이나 악기는 하나쯤은 해야 한다.라는 여러 말을 들었고 우리 아이도 뭐 하나 보내볼까 하고 실제로 지역 맘 카페에 좋은 학원이 없는지 검색해 보기도 했어요.

 


이 책은 "유아부터"로 시작하는 제목으로 입시와 우리 아이는 아직 거리가 먼 데?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대한민국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겪게 되는 입시 마라톤에서 입시 일타 코치가 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선행이랍시고 아이에게 지나치게 많은 걸 가르쳐 보려고 했다던가 하는 경험이 있나요? 저는 아이의 유치원이 결정되고 나서 입학하기 전 한글을 어느 정도 읽고 아이 이름 석자 하나 정도는 쓸 줄 알아야지 했어요. 그래서 아이에게 억지로 한글을 들이밀었다가 크게 데인 적이 있었답니다. 시간이 지나고 아이가 관심을 가질 때가 되어서 가르치니 한글을 읽기 시작하더라고요. 

 


유아 학습법 10가지 법칙은 나이별로 아이의 연령별 학습 진도에 대해 필요한 요점만 적혀 있었답니다. 영어는 언제부터, 수학은 어떤 거부터 함께 하면 좋을지 잘 나와 있어요. 초등저 학습법 10가지 법칙도 있어서 어떠한 흐름으로 공부가 흘러가야 하는지 감이 오더라고요. 


1부에서 우리 아이 교육 코칭을 받았다면 2부에서는 각 분야 영어/수학의 전문가에게 코칭을 받는 순서입니다. 흥미롭게도 책의 저자는 공동 세 명으로 샤론 코치 이미애, 영어/수학 분야에서 전문가인 김희덕/윤기은이 함께 책을 집필했습니다.


우리나라 입시 전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아이의 교육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는 점! 유초등 부모라면 교육 정보가 난무하는 소셜 속에서 나만의 방향을 잡고 싶다면 한번 꼭 읽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