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니맘의 오늘도 완밥 유아식 - 영양과 간편함을 사로잡은 완밥 보장 유아식 레시피
시니맘(박지혜) 지음 / 혜지원 / 2022년 10월
평점 :

인스타와 블로그로 늘 찾아보고 했던 유아식 레시피, 여러 레시피를 찾아보고 먹여보고 했었지만 요리를 못하는 요똥인 엄마에겐 쉽고 간단한 레시피가 좋더라고요. 늘 평소처럼 인스타를 하다가 우연히 방문해서 알게 된 시니맘님의 인스타. 처음엔 하나씩 따라 하다가 이제는 새로운 식재료가 생기면 시니맘 레시피로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인스타와 블로그로 레시피를 계속 찾아보니 조금 불편하던 차에 마침 책을 출간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물론, 블로그나 인스타로 찾아볼 수 있지만 책 목록별로 보는 게 아직은 편하더라고요!
제가 이분의 레시피를 자주 찾아보게 된 이유가 한 가지 있는데요, 보통 몇 인분의 기준으로 레시피가 나와있어서 아이 혼자 먹을 양을 만들려면 비례식으로 계산해서 조리하곤 했는데 이 분의 레시피는 소량 기준으로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집에 늘 구비되어 있는 식재료로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바로 채소 3총사! 양파, 당근, 애호박 위주의 식단 구성이 좋았습니다. 만들기 쉽고 재료 구하기 쉬운 게 최고니까요. 그리고 주로 간장, 소금, 올리고당으로만 조리하는 게 정말 최고였어요.

이분의 레시피를 따라 하다 보면 집에 있는 메인 재료를 바꿔서 조리하기도 좋았어요. 예를 들어 소고기가 들어간 메인 메뉴인데 새우로 변경한다든지 말이죠. 응용해서 이것저것 만들어 주다 보니 아이의 메뉴도 풍부해지더라고요.
요리하는 게 자신감도 없고, 아이한테 매일 뭐해줄지 걱정했는데 시니맘의 오늘도 완밥 유아식 책이 있으니 든든 하더라고요. 유아식 레시피가 총 182가지가 있어서 집에 있는 식재료에 맞춰서 레시피 찾아서 하기도 좋았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