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유아수학 도서는 수학적 사고력 발달 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어요. 단계별로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A(연산을 준비하는 수 세기 단계), B(원리를 생각하는 덧셈/뺄셈 단계), C(기초를 다지는 예비 초등 단계) 총 3단계로 수 세기 하는 유아부터 초등까지 단계별로 학습 설계할 수 있어요. 연령이나 아이의 학습능력에 맞게 단계별로 선택할 수 폭이 있습니다.
워크북의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아이가 아닌 부모가 보는 첫 페이지가 있는데요, 아이에게 수학을 노출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양육자가 알고 있으면 정말 좋은 정보가 가득합니다. (엄마표 수학하는데 있어서 관심 있으시다면, 이 부분 자세히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수와 연산의 개념을 아이가 깨닫게 되는 구조적 수 세기 밑줄 쫙 별표 백 개입니다.
워크북 A 단계 1권을 살펴보면 우리 집을 배경으로 해서 생활 곳곳에 숨어 있는 익숙한 소재로 수 세기를 경험하게 합니다. 중간중간 QR코드를 통해 수학 노래와 율동으로 수를 익힐 수 있답니다.
A 단계는 1~10까지 구조적 수 세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워크북 이예요. 수 세기 외에 위치와 방향, 수의 양, 크기 등을 비교하며 연산을 하기 위한 기본적 수학적 개념도 익힐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글자나 숫자 쓰기에 크게 관심 없는 아이도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와 색칠하기 그리고 쉬운 선 긋기로 아이가 부담 없이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1권에서 수 세기를 했다면, 2권은 수의 양 알기 단계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이 있다면 나중에 비슷한 놀이로 연장 시켜 주면 좋을 것 같아서 팁도 얻어 갑니다.
유아 수학 워크북이지만 [부모님만 보세요] 부분은 육아서 못지않은 수학적 학습 이론이 담겨 있어서 아이에게 어떻게 수학을 가르쳐 줄지 어렵다 하시는 양육자분들도 쉽고 자세하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 올해는 A 단계 6권으로 10까지 아이에게 재미있게 수 세기 해보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