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9 : 인간의 선택은 엉망진창이다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ㅣ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2년 5월
평점 :
전권이 나올때마다 모을만큼 저희 집 아들딸의 사랑을 듬뿍 받는 책이 몇 가지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좋아하는 과학 책이 바로 #정재승의인간탐구보고서 입니다. 아우레 행성의 외계인들이 지구를 점령할지 공존할지 탐색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침투하여 인간의 다양한 특징을 연구하는 이야기를 담은 책인데요. 외계인의 눈에 비친 인간의 특징을 재미있는 동화와 만화로 풀어내어 정말 재미있고 흥미롭답니다.
사람들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 뇌과학의 분야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풀어낸 동화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뇌과학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대단한 책이에요. 어렵게만 느껴졌을 뇌과학 분야를 재미있게 풀어내기에 아이들에게 참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또 책을 통해 우리는 인간에 대해, 나에 대해, 타인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
지구인들이 외계인들에게 가진 막연한 적대감을 호의적인 감정으로 바꾸라는 임무. 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라후드는 외계인에 대한 좋은 이야기를 퍼뜨리자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결국 필요한 것은 감동적인 이야기! 이 어려운 임무에 적격인 존재가 있었으니 바로 웹툰 작가 지망생인 루이가 눈에 들어왔지요.
보스는 사춘기 아이들을 보곤 외계인 같다는 생각을 하며, 지구에 온 외계인들을 모으기 위해 사춘기 청소년 캠프를 열기에 이르러요. 청소년 슈트를 입고 있는 아싸는 보스의 캠프에 참가를 하게 되고, 알 수 없는 사춘기 지구인들과 1박2일 캠프에 참가하게 되는데....
✔보스는 청소년 캠프에서 외계인들을 찾게 될까요?
✔아우레인의 눈에 비친 지구인은 어떤 모습일까요?
이번 인간탐구보고서 9권의 주제는 바로 '선택'이었답니다. 우리가 하루에도 몇 번이고 마주치게 되는 선택! 그 선택의 순간을 결정짓고 고르는 인간들의 심리와 기준, 그리고 원리를 다룬답니다. 역시나 이번 책도 너무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고 막둥이가 엄지척해주었어요. 과학 책을 그다지 좋아하는 막둥이가 아닌데도, 나올 때마다 꼬박꼬박 챙겨 보고 한자리에서 읽어내리는 책이 바로 <정재승의 인간탐구 보고서>거든요!
이 책을 골라 읽은 막둥이의 '선택'은 과연 옳았을까요?
초등 아이들의 과학적 관점을 넓게 펼쳐주는 정말 너무 좋은 '뇌과학동화' 책이랍니다. 정재승의 교수님이 어린이를 위해 직접 기획한 뇌과학 동화인 만큼 정말 믿을 수 있는 책이겠죠?
아직 이 매력을 접해보지 못하셨다면 아이들과 꼭 읽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뇌과학이란 인간에 대한 연구라는 것을, 우리의 마음, 우리에 대한 과학이라는 것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책이랍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