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사도라 문, 이빨 요정을 만나다 ㅣ 이사도라 문 시리즈 13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22년 4월
평점 :
막둥이가 저학년일 때, 그림책에서 글밥책으로 옮겨갈 수 있도록 도와준 가장 고마운 책이 바로 이 책이에요. 그래서 제가 늘 저학년들의 읽기 독립을 위해 추천하는 책이 바로 <이사도라 문> 시리즈랍니다. 막둥이는 이제 4학년인데도 여전히 이사도라 문을 사랑하고 모으고요. 새 시리즈에 반갑다고 박수치는 이사도라 문의 찐팬이랍니다.
오랜만에 만난 이사도라 문! 이번 13권의 이야기는 바로 '이빨 요정'의 이야기네요. 우연의 일치로 마침 이사도라 문처럼 송곳니가 뿅 하고 둘이나 빠져버린 막둥이가 정말 찐으로 공감하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치과를 갈 때 떨려본 친구라면 누구나 읽어보면 좋겠다고 하더군요.
📚
어느 날 시리얼을 먹던 이사도라는 송곳니가 흔들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아빠는 헌 송곳니가 빠지면 새로운 뱀파이어 송곳니가 난다며 기뻐했지요. 엄마는 이가 빠지면 베개 밑에 두라고, 그러면 이빨 요정이 헌 이를 가져가는 대신 반짝이는 요정 은화를 두고 간다고 말씀하셨어요. 아빠는 이사도라 문의 이를 액자로 벽에 거는 뱀파이어의 전통을 따르고 싶어 했고, 엄마는 요정들이 헌이를 모아 궁전을 지으니 요정에게 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지요.
이참에 치과 검진을 하러 처음으로 아빠와 뱀파이어 치과에 가게 된 이사도라 문. 하지만 이사도라는 치과 의사 선생님도, 치과라는 곳이 어쩐지 생각만으로도 너무 무섭기만 했어요. 아빠의 설득에 겨우 들어간 치과에서 아빠가 먼저 하는 모습을 지켜다가 그대로 뛰쳐나오곤, 다시는 가지 않겠다고 다짐을 했죠.
그리곤 그날 밤, 자신의 방에서 사과를 한입 베어 물던 이사도라는 송곳니가 사과에 박히는 바람에 절로 송곳니가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사도라는 엄마 아빠를 생각하니 송곳니를 어째야 할지 큰 고민이 되었죠. 결국 이사도라는 이빨 요정이 가지러 오기 전 시간을 벌기 위해, 우선 인형의 집 깊숙한 곳에 송곳니를 숨겨두고 잠이 들었어요.
-
✅이사도라는 송곳니를 무사히 숨길 수 있을까요?
✅이사도라는 이빨 요정을 실제로 만나게 될까요?
✅이사도라는 뱀파이어 치과에 다시 가게 될까요?
✅엄마 , 아빠의 의견 중 어느 쪽을 따르게 될까요?
아이들이 참 무서워하고 떨려 하는 곳, 솔직히 말하면 어른들도 그런 곳이 바로 치과지요. 이상하게 치과만 생각하면 떨리고 마음이 두근두근 대는 느낌인 건 아이나 어른이나 마찬가지니까요. 저희 막둥이도 처음엔 무척 치과를 무서워했었어요. 치아를 빼는 건 더더욱 무서워했었죠. 지금은 조금 더 자라 스스로 송곳니를 푹하고 빼어버리기도 했지만, 1~2년 전만 해도 최고로 무서워했었답니다.
그런데, 막상 가고 치료를 받고 나올 땐 늘, 후련해 했어요. "에이 괜히 무서워했네."라며, 선생님도 무섭지 않고, 막상 치료나 발치를 해보니 생각만큼 아프거나 무섭지 않다고 말이에요.
🏷
"사실 괜찮을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검사를 받기도 전에 치과는 무서운 곳이라고 결정짓지 않기로 했어요. 아직 난 아무것도 제대로 해 보지 않았잖아요."(P.85)
이사도라의 이 말처럼 가끔 우리는 겪어보지도 않고, 상상만 하면서도 두려움을 느끼게 되잖아요. 바로 그 대표적인 것이 치과에 가는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럴 때 저도 뱀파이어 아빠의 말처럼 꼭 이야기해주고 싶어졌어요.
🏷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일은 아주 많단다. 두려움은 자그마한 일도 무서워 보이게 만들거든. 그렇지만 두려움을 이겨 내고 한번 해보면 금방 신나는 일이었다는 걸 알게 될 거야."(P.100)
이번 13권은 아이들이 특히 공감할 만한 주제의 이야기였던 것 같아요. 치과가 무작정 두려웠던 경험, 막상 도전해 보니 별것 아니었던 경험, 괜한 두려움이 더 무섭게 만들었던 경험들이 누구나 다 있으니까요. 아이들은 더욱더 그럴 테고요. 이런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이야말로 진짜 성장이라는 것 또한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전 세계 30개국의 어린이들과 함께 읽는 신학기 필독서, 이사도라 문 시리즈 정말 많은 매체들의 극찬과 전 세계에 찐팬이 많은 책으로 유명하지요. 판타지가 가득한, 풍성하고 재미있는 스토리가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책 <이사도라 문 13 : 이빨 요정을 만나다>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