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히어로 슈파클 1 - 슈파클 VS 더티캐시 ㅣ 슈퍼 히어로 슈파클 1
소피 헨 지음, 이재원 옮김 / 을파소 / 2021년 11월
평점 :
📖
#슈파클 은 슈퍼 히어로 집안에서 태어났어요. 가족들은 모두 히어로였답니다. 슈파클은 동생인 레드 드래곤이 부러우면서도 얄미웠어요. 이름부터 가지고 있는 초능력까지 슈파클과는 달라도 너무 달랐거든요. 강아지 완다는 슈퍼 히어로 본부에서 보낸 요원이에요. 시도 때도 없이 히어로들을 출동시키죠. 슈파클은 날 수 있다는 점, 히어로 가족의 보호를 받는 점, 초능력이 있다는 점은 좋았지만, 학교는 무조건 가야 하고, 늘 같은 슈트를 입어야 하며, 사람들이 위기에 처하면 무조건 출동해야 한다는 점, 그래서 친구를 사귈 시간도 없다는 점은 정말 별로였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슈파클은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학교에서 슈파클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세리나와 친구들을 만나게 되지요. 마침 반장선거라 슈파클도 반장 후보에 이름을 올려보지만, 분명 히어로인 자신을 선택할 거라는 예상과 달리 득표수 꼴찌로, 엉뚱하게 환경지킴이로 임명이 됩니다. 환경지킴이 슈파클에게 어느 날 아이비라는 아이가 찾아와요. 아이비는 더티 캐시 주식회사가 학교 옆 공원을 없애고 주차장을 만들려고 한다는 소식을 전해주지요. 그런데 글쎄 엄마는 우리의 목적은 악당을 물리치는 게 아니라 좋은 사람들을 구하는 거라며 슈퍼 히어로의 힘을 쓰면 안 된다지 뭐예요?
🏷
"지구를 병들게 하는 악당들은 내버려 두면서, 다른 악당들을 잡으면 뭐해요? 우리가 세상을 지켜봤자 지구는 계속 망가지잖아요!" (P.119)
✔더티캐시 주식회사는 대체 왜 공원을 없애려 할까요?
✔슈파클은 초능력 없이 환경지킴이 임무를 완수할까요?
✔슈파클은 누구와 함께 어떤 방법으로 노력을 할까요?
✔스스로 바보 같다 여기는 슈파의 초능력은 무엇일까요?
슈파클은 고민도 많고, 친구도 사귀기 어려워하고, 가끔은 실패도 하는 평범한 어린이였어요. 자신이 가진 초능력 또한 너무 보잘것없다며 숨기고 싶어 하기도 했지요. 하지만 슈퍼히어로의 임무만큼이나 중요한 환경지킴이 미션을 맡게 되면서 자신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고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슈파클의 정체성을 하나하나 찾아갔답니다.
또 새로운 일을 친구와 함께 힘을 합쳐 하게 되면서, 친구 사귈 시간도 없이 바쁘던 히어로의 생활과 달리, 정말 평범하게 친구를 마음으로 깊이 사귀고 또 다른 시작을 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저 평범한 9살 소녀의 성장스토리라고도 볼 수 있지만, 슈파클에겐 어느 무엇보다 중요한 자신의 내면을 키워가는 일이었답니다.
-
🔸글과 그림, 만화가 골고루 표현되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어요. 저학년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특히 악당을 물리칠 때를 표현한 만화는 너무 흥미진진해서 막둥이도 깔깔거리며 보더라고요.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슈파클의 말들도 너무 솔직하고, 삽입된 카툰들도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더라고요.
🔸모든 것을 잘하는 슈퍼히어로도 아니고, 디즈니 공주들과도 달라요. 오히려 비슷한 또래인 저희 막둥이의 고민이 섞여 있는 슈파클의 이야기라서 더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또 슈파클의 초능력이 무엇인지 너무 궁금해하며 읽게 되는 매력이 있는데요. 그 비밀은 정말 마지막 부분에서 밝혀진답니다. 끝까지 꼭 읽게 만드는 아주 매력덩어리 책이더라고요.
🔸환경을 위한 교훈적인 메세지가 가득한 책이라 더욱 좋았어요. 슈퍼히어로 슈파클과 함께 환경지킴이로서 4일 동안 저희 아이도 히어로 가면도 만들고 독후 활동도 하며 여러 미션을 해보았는데요. 초능력은 당연히 없는 막둥이지만,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잘 수행하였답니다.
🔸지구를 위한 일에 슈퍼히어로는 필요없답니다. 그저 우리 모두의 노력들이 필요하지요. 하나하나 들여다보면 작은 노력이지만 이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작지만 지속적인 노력이, 하나지만 우리가 함께하는 노력이, 지구를 지킬 것입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