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밀요원 레너드 9 : 산타클로스는 정말 있을까? - 브라운앤프렌즈 미스터리 동화 ㅣ 비밀요원 레너드 9
박설연 지음, 김덕영 그림 / 아울북 / 2021년 10월
평점 :
타이틀을 보고 저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어요.
저희 삼남매 아이들이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알게 되었던 그 순간들이 떠올랐거든요.
특히 10살 막내에게는 작년에 저의 말실수로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허무하게 들키고 말았는지라,
그 순간들이 떠오르며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어요.
그렇게 딱 1년이 지나고 연말이 다가오는 요즘 시기에
잘 맞는 '비밀 요원 레너드 시리즈' 9권이 출간되었네요.
<비밀 요원 레너드 9:산타클로스는 정말 있을까?>입니다.
-
🐸<첫 번째 이야기> : 산타클로스는 정말 있을까?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둔 어느 날, 충격적인 뉴스가 TV에서 흘러나왔어요. 세계 미스터리 협회에서 오랜 조사 끝에 '산타는 이 세상에 없다'라는 내용을 공식 발표했거든요. 크리스마스가 코앞인데 대혼란이 생긴 거죠. 당장 산타마을로 조사를 떠나달라는 제시카 국장의 요청에 노만 요원과 레너드 요원은 핀란드로 떠납니다. 핀란드 산타마을에 들어선 두 요원은 산타 사무소로 들어서고, 그곳에서 테오 씨를 만나죠. 테오는 산타의 정체가 우체국 직원이고 루톨프도 조작이라고 이야기했어요. 노만 요원은 신나게 보고서를 썼지만 레너드 요원은 어쩐지 테오 씨가 수상했죠.
✔산타마을에선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산타는 정말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걸까요?
✔레너드는 어떻게 이 사건을 해결할까요?
🐸<두 번째 이야기> : 도모보이를 찾아라!
크리스마스가 지난 어느 날. 레너드는 신문을 읽다 러시아에서 인형의 저주가 일어나 인형이 스스로 움직였다는 기사를 읽게 됩니다. 그래서 레너드는 룰라송 요원과 러시아로 떠나게 되지요. 보리스 씨 부부의 집에 도착한 레너드에게, 부부는 인형의 저주가 아닌 도모보이 때문이라는 뜻밖의 말을 전해요. 도모보이는 가끔 사람들을 몰래 도와준다고 말이죠. 그날 밤, 잠이 든 레너드에게 도모보이의 목소리가 들렸고, 깨어보니 집안에 침입자의 흔적이 발견되죠. 흔적을 따라가보니 노란 스카프단이 도모보이를 잡고 있었답니다.
✔레너드는 도모보이를 도와줄 수 있을까요?
✔도모보이는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될까요?
-
☝🏻탐정처럼 사건을 해결해가는 귀여운 요원 레너드는 세계 여러 나라를 다니며 사건을 해결해요. 그 과정에서 다양한 세계 문화들을 아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책이네요. 마트료시카인형이나, 핀란드의 산타마을 이야기는 아이들은 물론, 제가 보아도 참 재미있더라고요.
✌🏻글 밥도 많지 않아, 세계 역사나 문화상식을 처음 접하게 될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참 좋고요. 중간중간 만화적인 일러스트도 섞여 있고, 재미있는 말풍선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지루할 틈 없이 읽게 된답니다. 미스터리 퀴즈도 놀이 형식으로 제시되니 독후 활동은 물론, 집중력을 높여주고 독서력과 창의력도 쑥쑥 키워주지요.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브라운앤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하는 미스터리 동화라 낯설지 않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서 더 좋고요. 브라운 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니 더욱 친근감이 있어 좋아하더라고요. 감도 좋고 행운도 따르고 타고난 요원인 레너드의 활약이 너무너무 재미있었다는 막둥이의 찐리뷰도 전합니다. 1,2학년 동생들도 무척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네요.
+) 네이버 오디오 클립 '라인 프렌즈 키즈' 채널의 [레너드 요원의 미스터리 보고서] 시리즈를 함께 들을 수 있어요! 함께 들으면 더욱 재미있으니 꼭꼭꼭 참고하세요!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