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1 : 위대한 모험의 시작 - 어린이를 위한 호모 사피엔스 뇌과학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정재승.차유진 지음, 김현민 그림, 백두성 감수 / 아울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들이 격하게 아끼는 #정재승의인간탐구보고서
이번엔 과거로의 여행을 담은 #인류탐험보고서 입니다.
아우레 행성 탐험가들이 어떻게 인간들을 찾아오게 됐는지
과거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가 이 책에서 펼쳐진답니다. 
 
이 책에서는 라후드의 조상뿐 아니라 우리 조상도 등장해요.
물론 지금의 인간이 아닌 수십만 년 전의 이야기지요.
#고고신경생물인류학 이라는 조금은 생경한 학문을 통해서
우리는 수만 년 전의 인간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알 수 있대요.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과학 책이면서 동시에 역사 책입니다.

-

📖
아주 아주 오래전, 약 4만년 전.. 완전 황폐하기 그지없는 아우레 행성에는 매일 수십 톤의 우주 쓰레기가 쏟아졌고,  땅도 대기도 물도 모두 오염되었다. 살아남은 소수의 아우린들은 행성 곳곳을 헤매고 땅을 파 쓸만한 것들을 골라내 먹을 것을 가진 아우린을 찾아가는 것이 일상이었다.

라후드의 조상 라세티와 단짝인 캔은 아우레의 쓰레기 처리장에서 평소처럼 쓰레기를 줍다가 수상한 칩을 줍는다. 칩을 살펴보던 캔에게서 홀로그램으로 살아난 누군가. 그는 자신을 위대한 빠다 관장이라고 소개한다. 바로 아우레 하늘에 떠있던 대도서관 키벨레의 전설적 존재 빠다 관장이라고 말이다.

빠다의 기억 속 아우레는 아름다운 행성이었다. 다만 영원할 수 없는 아우레. 시루스 별의 에너지로 유지되던 아우레의 기후를 조절하고자 빠다는 인공지능 슈퍼컴퓨터의 말대로 인공 항성 헬리오를 만들게 된다. 마침 지구로  탐사를 갔던 풍야쿵 장군은 지구의 생명체를 데려오고, 어쩐지 시들시들하고 불안해 보이는 지구 생명체 때문에 초조했던 수석연구원은 빠다관장과 똑같은 모습으로 바꾸고 인피니티를 찾아가는데....
 

🌌 불안해보이는 지구 생명체 쿠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
🌌 과연 인피니티는 아우레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까?
🌌 빠다 관장과 라세티, 캔은 아우레를 구할 수 있을까?
🌌 타임머신으로 돌아간 '그날', 인피니티를 막을 수 있을까?
🌌 타임머신을 타고 간 지구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

이번 1편에서는 라세티와 친구들, 빠다가 왜 지구로 떠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었어요. 왜 그렇게 될 수밖에 없었는지, 아우레 행성에 어떤 일이 일어났었는지 이유를 알아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왜 그들이 지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도 알아볼 수 있고요.

그리곤 오래전의 지구에 도착한 아우레인들의 이야기가 시작되며 1권이 끝난답니다.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쭉쭉 읽다가 끝이 나서 얼마나 궁금했는지 몰라요.  어서 2권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두근한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지구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은 예감이거든요.

그래서 더욱 기대되는 책입니다. 인간탐구 보고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정말 인간탐구 보고서를 좋아해서 전권을 다 가지고 있는데, 그 책도 너무너무 좋지만 이 책은 역사적인 사실도 함께 담고 있다 보니 역사 책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제가 또 너무 좋더라고요.

-

다음 2권에서는 또 어떤 지구인들을 만날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가득 차오릅니다.  저희 집 둘째 셋째 초등 아이들도 정말 기대된다며 2권이 언제 나오냐고 1권을 읽자마자 난리랍니다. 뿌듯했네요.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 생물인류학의 이야기를 만화로, 이야기로 골고루 섞어 표현하다 보니, 아이들은 더욱 집중을 하고 호기심도 놓지 않은 채 재미있게 책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어려울까 걱정했던 저의 마음은 말 그대로 기우였더라고요. 만화로 흥미는 놓치지 않으면서도 이야기책을 주로 하여 구성되다 보니 정말 집중해서 보게되는 매력 넘치는 책이랍니다.

특히 인간탐구보고서 라후드에 진심인 저희 아이들은 라후드의 조상이야기라 더욱 재미있게 읽은것 같아요. 본인 외모의 비결(?)이라는 '긍정의 댄스'를 추는 라후드의 조상 라세티를 보며 정말 깔깔 웃었답니다. 라후드를 사랑하는 독자들을 위한 선물같은 책을 만드셨다는 말씀이 더욱 이해가는 순간입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