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가가 될 거야! -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 수상작 job? Special 시리즈 19
손지숙 지음, 허재호 그림, 염창홍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는 #유병장수 의 시대라고 하지요? 무병장수, 불로불사를 꿈꾸던 진시황제의 꿈은 헛된 것이었지만, 요즘은 현대의학의 기술로 많은 병들을 치료하거나, 증상 조절을 하며 오랫동안 생명유지를 할 수 있는 과학기술이 발달했어요. 그래서 인간의 수명은 더욱 늘었고, 이제는 병은 있을 수 있으나 오래 사는 것, 즉, '유병장수'의 시대라고 이야기한답니다.

그래서 더욱 삶의 질이 중요해졌어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병이 있다면 병을 잘 조절하고 케어하고,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사는 삶을 지향한답니다.

이런 꿈과 바람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발달하고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헬스케어 랍니다.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좀 더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말해요. 스마트 헬스케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만성적으로 지니고 있는 질병이나 질환들을 잘 치료하고 꾸준히 관리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거든요.

미래에는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가 더욱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거예요. 그만큼 스마트 헬스케어의 전망은 매우 밝답니다. 책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가에는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어떤 일들을 하는지, 어떤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미래직업인지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

📖
스마트 헬스케어 회사를 운영하시는 할아버지와 역시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가인 삼촌 덕에 유나네 집은 스마트홈 케어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요. 소변 성분, 운동량, 수면의 질, 수분량까지 체크해 주는 시스템 덕분에 간단한 건강관리는 물론, 집에서 병을 진단받고 치료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전학 온 지 얼마 안 된 유나는 승기와 친해지게 되고, 스마트 헬스케어에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에 할아버지는 유나와 승기를 데리고 회사로 행했답니다.

승기는 할아버지의 회사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자, 스마트헬스케어 앱 개발자인 유나의 삼촌, 메디컬 빅데이터 전문가 등의 전문가들을 만나 어떤 일을 하는지 배웠답니다.

젊은 시절 일만 하고 스마트 헬스케어를 연구하느라 정작 아내를 돌보지 못한 할아버지는 늘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었어요. 그러던 할아버지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버렸고, 며칠간 할아버지 주변 사람들을 만났던 승기는 할아버지를 돌보아주던 실버케어 플래너, 메디컬 빅데이터 전문가, 그리고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가인 삼촌을 의심했지요.

하지만 다행히 모든 것은 오해였고,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할아버지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힘을 합치기 시작합니다.

✔과연 할아버지는 어디에 가신 걸까요?
✔가족들은 할아버지를 찾을 수 있을까요?
✔할아버지와 삼촌, 그리고 유나 아빠는 관계를 회복할까요?

-

✅ 건강을 위해 미래사회에는 더욱 널리 쓰이게 될 다양한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의 종류를 알아볼 수 있어 좋았어요.

✅ 스마트 헬스케어의의 개발을 위해 일하고 있는 다양한 직업의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가들의 직업과 하는 일을 정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정확히 의미를 일수 있도록 영화나 애니 속에 등장하는 스마트 헬스케어의 예를 '정보 더하기' 코너를 통해 알려주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웠어요. 빅히러오의 주인공 베이맥스가 바로 헬스케어 로봇이랍니다.

✅ 뒤쪽에 마련된 스마트 헬스케어에 관련된 워크북에서 책에서 접한 내용을 정리하고, 하나씩 풀어보며 확인해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 미래의 직업은 지금보다 매우 다양할 거예요. 조금 낯설게 느낄 수 있지만, 미래에는 당연하고 다양해질 직업들을 재미있는 학습 만화 속 구체적인 예를 보며 이해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