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주식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시나요? 사실 저도 주식에 대해 잘 모릅니다.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는 아이들에 대한 금융교육이 전무한 수준이고, 경제 과목을 배워도 돈을 모으고 투자하는 것은 마치 금기시된 사항처럼 다루어지거나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저도 배워본 적도 공부해본 적도 없기에 사실 저부터 잘 모르고 있어 아이들에게 설명해 준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주식에 대해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고, 주식을 향한 부정적인 눈길도 아직 사회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주식은 장점을 더 많이 지닌 재테크 방법이랍니다.
주식을 산다는 것은 기업 일부분의 소유권을 갖는 것입니다. 기업이 성장할수록 나의 자산도 늘어납니다. 하지만 반대로, 기업의 실적이 좋지 않으면 주가가 떨어져 나의 자산이 줄어드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더욱 신중하고 꼼꼼하게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골라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주식은 어른들이 하는 일이라 관심이 없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은 11살 때부터 주식 투자를 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많이 공부하고 많이 준비하였기에 가능한 일이겠지요?
이 책은 주식이 무엇인지, 주식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주식투자 전문가는 누구며 어떤 일을 하는지 등을 아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답니다. 실제로 지금 당장 투자를 해야 한다는 내용이 아닌,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하고 배워가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답니다.
미래의 우리 아이들은 주식에 한걸음 더 가까이 근접하게 될 거예요. 조금 더 정확히 조금더 일찍 알아가는 것이 도움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학습만화 형식을 통해 아이들이 주식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고, 경제의 흐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경제관념도 제대로 배울 수 있으니 분명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거랍니다.
-
상호네 삼촌은 개인투자자랍니다. 직장도 그만두고 퇴직금을 받아 주식으로 다 날려서인지, 사실 가족들의 평가도 실제적인 주식의 성과도 그다지 좋지는 않았지요. 상호의 삼촌은 상호와 친구인 미래의 이모를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아이들은 개인투자자인 상호의 삼촌, 애널리스트인 미래의 이모와 함께 자주 만나게 되며 주식투자에 관한 정보와 이야기들을 듣게 됩니다. 또, 마침 있던 존 리의 강연에서 만나게 되며 미래의 이모와 상호의 삼촌은 점점 친해졌답니다.
상호의 삼촌은 비록 초기 투자는 실패했지만, 나름의 확신과 정보를 가지고 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개인투자자였어요. 또 선물중개인이 되고자 선물거래중개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재취업준비를 하고 있었지요. 또, 상호도 삼촌과 함께 주식투자를 시작했답니다. 사실 미래이모는 인기가 많았어요. 미래의 이모를 좋아하는 직장동료도 있었답니다. 상호는 삼촌이 미래 이모와 잘 지냈으면 하는 생각에 여러 방면으로 자꾸 도와주고 있었는데요.
✔과연 삼촌을 돕는 상호의 작전은 성공할까요?
✔상호네 삼촌은 원하는 선물중개인이 될 수 있을까요?
✔삼촌과 함께 하는 상호의 주식투자는 잘 되어 갈까요?
-
🔮 책을 통해 주식과 관련된 직업인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선물중개인, 채권 자산운용가 등에 대해 하는 일과, 필요한 자격 등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 주식에 대해 잘 모르고 처음 접하는 어린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었어요. 주식과 주식투자 전문가에 대해 쉽지만 정확히 설명하고 있어서 아이도 어른인 저도 이해하기 참 쉬워서 좋았답니다.
🔮 책을 읽고 난 후, 워크북을 통해 각 직업이 하는 일과 필요한 능력, 주식투자의 순서, 주식투자의 올바른 방법 등을 생각해 볼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책을 읽고 저도 공부해서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안목을 기르고 주식투자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답니다. 꼼꼼한 준비와 공부를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마음으로 말이지요.
🌿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