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개념 연구소 1 : 물질.생명 - 교과서를 통째로 삼킨 과학 개념 연구소 1
이정아 지음, 나인완 그림, 노석구 감수 / 비룡소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과학을 좋아하는 둘째와 호기심 만렙인 막둥이와 읽어보았네요.

책은 디자인도 색감도 예쁘고 아이들 시선을 확 끄는 데다가
책의 내용 또한 얼마나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인지 말이죠.
읽다 보면 왜 "교과서를 통째로 삼킨"이라는 부제가 붙었는지
알겠더라고요. 그래서 6학년인 둘째가 더 반가워했답니다.

이 부분은 3학년 때, 이 부분은 4학년 때, 이건 요즘 내가 배워!
하면서 막둥이에게 어찌나 훈수를 두던지 말이에요. ㅋ

이제 막 과학이란 과목을 접하고 있는 3학년 셋째도,
초등학교 4년간 과학을 열심히 배워온 6학년인 둘째도
둘 다 만족하고 좋아하는 과학 책이라 가장 좋았습니다.

-

1장은 물질에 대한 내용이에요. 물질과 고체/액체/기체,
혼합물과 순물질, 증발과 상태변화, 용해, 산과 염기 등을 배워요.

2장은 생명입니다. 최초의 생물, 동물과 식물의 구분, 한살이
동물의 분류, 원생생물, 세균, 생태계, 먹이사슬, 광합성,
세포, 우리 몸, 소화와 호흡 등에 대해 배우고 있지요.

3~6학년 과학시간에 배우는 정보가 총망라된 느낌입니다.
그러면서도 정말 장황하지 않게 핵심만 설명하고 있고요.
그림이나 글 밥으로 볼 때도 저학년에게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초등전학년 에게 추천한답니다!

참! 과학 개념연구소 2권 에너지와 지구도 출간된다고 합니다.
2권도 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네요. 정말 재미있었어요.

아이들 재미있는 과학 책을 찾으시면 바로 이 책이랍니다.
#꿀잼주의 #교과서를통째로삼킨과학개념연구소 엄지 척!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