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 질문으로 배우는 공룡의 수수께끼 팩트 체크 사이언스 2
토머스 카나반 지음, 루크 세갱 머기 그림, 문주선 옮김, 임종덕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아이들 공룡 참 좋아하죠?
저희 아들도 유아기를 공룡과 함게 보냈답니다.
심지어 다른 친구들 자동차 좋아할 때도
이 아이는 공룡만 있으면 되는 아이였어요.

예전에 엄마들끼리 하는 말로
아들들은 2가지로 분류된다고들 했었어요.
'공룡파'냐 '자동차파'냐 이렇게 둘로 말이죠.
저희 아들이 바로바로 '공룡파'였어요. 🦕
(13살 지금은 비록 '펭귄파'지만 ㅋ)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답게 공룡 책이 가득했었어요.
공룡이 조금이라도 나오는 책은 다 좋아하고 모았지요.
그런데 모으다 보면 대부분 공룡이 주인공인 그림책이거나,
공룡을 크게 보여주거나 하는 그림책 혹은 3D 그림책들,
공룡의 종류와 공룡별로 설명을 해주는 공룡 백과들...

그런데 이 책 <엉뚱한 질문으로 배우는 공룡의 수수께끼 >는
조금은 다른 시각에서 공룡에 대해 설명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궁금해할 수 있는 질문들을 담았어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한 번쯤 궁금했을 질문들을 모아
가득 담았어요. 재치 있고 호기심이 넘치는 질문들이랍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질문들이, 마치 우리 아이들이
직접 질문을 하는 것처럼 재미있고 기발하게 느껴지네요.
만화로 묘사된 공룡들 그림도 너무 재미있고 익살스럽죠?

읽기만 해도 공룡에 대해 절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
기발하고 재치 넘치는 다양한 질문과 명쾌한 답변을 통해
공룡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책이랍니다.



- 공룡은 모두 같은 종류인가요?
- 모든 공룡이 한꺼번에 죽었나요?
- 육식공룡의 이빨은 날카로운가요?
- 공룡도 이사를 했나요?
- 공룡들은 어떻게 의사소통을 했나요?
- 공룡의 피부는 어떤 색인가요?
- 거대 초식 공룡은 어떻게 그렇게 몸집이 커졌나요?
- 초식공룡은 어떻게 소화시키나요?
- 트리케라톱스의 뿔은 얼마나 길었나요?
- 가장 치명적인 발톱을 가진 육식 공룡은 무엇인가요?
- 몸집이 작은 육식 공룡도 있나요?
- 스테고사우르스는 언제 꼬리를 썼나요?
- 트리케라톱스가 티라노와 싸운 적이 있나요?
- 독이 있는 공룡이 있나요?
- 가장 똑똑한 공룡은 무엇인가요?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서 제가 보아도 재미가 있네요.
공룡 덕후였던 아들도 '추억이 가득한 공룡' 이라며 반가워하네요.
자기땐 이런 책이 없었다며, 궁금한 점들이 적혀 있어 좋대요.

공룡을 좋아하고 지질에 대해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아마 굉장히 좋아할 거예요. 공룡덕후 필수템!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