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을 지어 주세요
다니카와 슌타로 지음, 이와사키 치히로 그림, 황진희 옮김 / 한솔수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름을 지어주세요 라는 제목과 예쁜 표지부터
마음에 한껏 들어오는 그림책입니다.

우리는 무언가 나에게 큰 의미가 있을때
이름을 짓곤 합니다.

의미있고 소중한 존재가 되고,
나의 것, 나의 사람이 되었을 때
마음을 담아 이름을 지어주지요.
의미있는 존재가 된다는 뜻입니다.
나의 마음을 나누는 일입니다.

이 책에 담긴 아이들은
저마다의 이야기를 합니다.

저마다 하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듣다보면 어쩐지 저도 모르게
그림속 아이들과 마음을 나눈 느낌이 드네요.
아이들의 눈빛과 표정에 집중하게 되네요.

" 나에게 이름을 지어 주세요.
당신에게 이름이 있는 것처럼
나에게도 이름이 있을 거예요.
이름이 생기면
나는 그림에서 달려 나가
당신을 꼭 껴안을 거예요. "

그림 하나하나 아이의 말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귀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