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천재가 되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 5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3이 되며 막둥이가 점차 글쓰기에 관심을 많이 보이더군요.
글을 조금 더 잘 쓰고 잘 표현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답니다.
그러다 보니 안 그래도 자꾸 이런 책에 관심이 가던 중이었지요.
그래서 #천재가되다시리즈 중 #글쓰기천재가되다 라는
좋은 책을 받아보게 된 것이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답니다.
.
.
.
우선 내용이 참 좋고요. 형식은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만화 형식이에요.
다양한 글인 일기, 시, 독후감, 현지, 기행문 등으로 분류되어 있답니다.
또, 이런 딱딱한 주제별 설명에만 그치지 않도록, 책을 관통하고 있는
천하제일 글쓰기 경연 대회라는 이야기 흐름도 잃지 않아 더 좋았어요.

또 Day-1부터 Day-18까지 매일 글쓰기를 하나하나 차근차근
익혀갈 수 있도록 분류가 되어 있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력히 학습 만화가 아니면 책을 보지 않겠다! 하는 친구들도
즐겁고 재미있게 만화를 읽다 보면 글쓰기 요령을 배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글쓰기 안내서가 있을까 싶네요.
.
.
.
만화여서 내용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신다고요?
걱정은 NO!! NO!! 내용에 등장하는 선생님이 마치 직접
아이들에게 수업을 해주듯 중요한 내용을 설명 한답니다.
만화 속 선생님 이야기에 주목하다 보면 절로 노하우가 쑥쑥!
한 주제가 끝날 때마다 주요 내용을 꼭 짚어주셔서 더 좋지요.

이 책은 지식 !내용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책이 아니예요.
중간중간 나의 미니 일기장을 적어본다거나, 동화를 읽고
이야기의 3요소를 찾아 적어본다거나, 설명문을 위해서
제목, 주제, 머리말, 본문, 맺음말, 자료출처 등을 차근차근
설명문으로 작성해볼 수 있는 페이지도 있어서 유용했어요.
단순히 읽는 데에 그치지 않고 배운 것을 정리해볼 수 있고,
글쓰기 준비를 하는 페이지가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
.
.
요즘 매일 막둥이와 한 챕터씩 읽고 적어보기도 하는데요.
원래 하고 있던 매일 학습 분량에 전혀 무리되지 않아서
아주 즐겁게 매일매일 1day 분량을 소화하고 있답니다.

만화를 통해 쏙쏙 이해되는 알짜 글쓰기법이 가득 들어있네요.
저처럼 우리 아이들의 글쓰기가 슬슬 걱정되기 시작하신다면,
아이도 엄마도 만족하는 #글쓰기천재가되다 가 정답입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