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견백단 야옹이의 슬기로운 걱정 사전 슬기사전 1
김선희 지음, 강혜숙 그림 / 사계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겪은 일도 많고 모르는 것도 없는 참견이 특기인 야옹이는,
여기저기서 혼나고 억울하고 속상하고 힘들다는 보배에게
신나게 사는 법을 알려주겠다고 이야기합니다.

과연 야옹이는 보배의 고민을 해결하고
신나게 사는 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요?

✔더 멋진 내가 되고 싶다면
✔세상과 잘 어울리고 싶다면
✔지식과 지혜를 더 많이 쌓고 싶다면
✔야무지게 살고 싶다면
✔자신만만하게 살고 싶다면
✔신나게 살고 싶다면

이러한 소망 안에서 아이들은 많은 고민을 합니다.

- 짜증이 자꾸 날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욕을 하면 강해 보일까요?
- 잔소리 없는 나라에서 살고 싶을 때는?
- 엄마 아빠가 다툴 때는 어떻게 해야 하죠?
- 형, 언니, 동생이 없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는?
- 복수를 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할까요?
- 잘하는 게 없어서 걱정일 때는?
- 욕심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라면?
- 예뻐지고 싶은 욕심이 자꾸 생겨요.
- 자꾸자꾸 눈물이 나는데 어떡하죠?
- 마음에 드는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 하기 싫은 일은 꼭 해야 하는 걸까요?
.
.
아이들의 고민은 때론 진지하고 때론 귀엽습니다.
어른들의 눈에는 그저 귀여운 고민들이겠지만,
아이들의 머릿속엔 아마 이런 고민이 가득할걸요?

잘 보면 아마 꼭 아이들의 고민만도 아닐 겁니다.
어른들도 늘 비슷한 고민으로 세상을 살아가니까요.

그럴 때 가끔 우리는 누가 고민을 들어주기만 해도,
혹은 누군가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한다는 것을 알기만 해도
뭔지 모를 위로와 안도감을 느끼게 되지 않나요?

아이들도 마찬가지 일 거예요.
가족과, 친구와 함께 지내며 수많은 고민이 생길 거예요.

이럴 때, 이렇게 책을 통해 고민의 무게를 나눌 수 있다면,
내가 하고 있는 이 고민이 나만 하는 이상한 고민이 아닌
또래 친구들도 하고 있는 아주 보통의 고민이라는 걸 알면,
또, 내가 했던 걱정이 별것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간단하고 쉬운 해결책을 듣게 된다면
정말 마음이 편해지고 커다란 위로를 받을 수 있겠지요.

아이에겐 위로와 위안이 되어주는 책이라서 참 좋고,
엄마에겐 아이들의 마음을 느껴볼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무려 50가지 걱정들을 하나하나 야옹이가 들어준답니다.
떄론 간단하게 또는 단호하게 걱정을 사라지게 해주죠.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알아주면 아이들도 고민과 걱정을
조금은 가볍게 생각하고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진짜 마음속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이들의 이야기를 야옹이와 함께 책을 통해 들어보세요.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