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쉽게 하기 - 인물 드로잉 -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배운다! 스케치 쉽게 하기 3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아이얼굴을 잘 그려보고 싶다는
소망이 있었는데, 이번에 진선출판사에서 나온
스케치 쉽게 하기 인물드로잉 책을 보면서
드디어 아이 얼굴을 제대로 그려보았다 :)

그동안 인물드로잉을 하면서
왠지 모르게 내 그림이 어색하긴 한데...
무슨 문제점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스케치 쉽게 하기 <인물드로잉> 편을 보면서
내 그림의 문제점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

웹툰이나 캐리커쳐가 아니라면
인물드로잉을 할 때, 좀 더 현실적인 표현을 위해
만화처럼 눈코입이 그려지는 것을 경계해야 하는데
사람의 원래 눈코입의 생김새와
캐릭터 그림으로 변질(?)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
팁들과 그리는 법을 알려준 것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입술을 생각보다 부드럽게 그려야 한다는 것,
눈꺼풀과 반사되는 빛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을
확실히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이것만 수정해도 그림이 더 좋아지는게 신기했달까.
특히 아이얼굴 그리기가 굉장히 많은 참고가 되었다.
아이 얼굴을 그리기가 은근 어려웠는데
두상 특히 윗부분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
그리고 눈코입의 위치를 잡는 것과
선의 굵기와 같은 질감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연습할 수 있는 노트가 있어 참 좋았다.
일단 얼굴 위주의 그림이니,
얼굴을 제대로 연습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