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도 감기 백신처럼, 예방이 가능할까요? 궁금해지네요.

누군가는 스트레스에 극도로 민감하고, 누군가는 예민하지 않죠,

왜 나만 그럴까 한번 고민해 봐야 합니다.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약도 처방할 수 있듯이 말입니다.

, 나도 이러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책에 나온 조언대로 한번 고민해 보고 극복해 보는건 어떨까요?

 

저는 항상 이렇게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너무 많은 생각들이 폭주해서 나의 일상이 엉망이 되어 갈때면, " 그래, 내가 좋아하는 여행을 한다고 생각해 보자. 조금은 긴~~ 지구별 여행" 내가 좋아하는 여행을 하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마음이 누그러지곤 하더라구요. 조금은 긴 지구별 여행에서 우리는 언젠가 죽음이라는 "돌아가야하는 시간"이 오죠.. 이 여행이 끝이 난다는 생각을 못하고 사는게 어리석다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우리 모두 이 지구별 여행이 끝나는 날까지 멋진 추억 많이 만들어야죠, 그러려면 스트레스를 조금은 덜 받는 여행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가끔은 여행지에서 이상한 일들도 겪고, 이상한 사람들도 만나고 그냥 여행지에서 겪은 일종의 좋고 나쁜 해프닝정도로 생각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삶에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조금은 덜 하지 않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하면 고민해보고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시간을 계속 흐르고 있습니다. 시간을 돈을 살수 있다면 모두가 이렇게 고민하지는 않겠죠., ^^

 

이 지구별 여행 속에서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는 없으니, 적당히 털어내고 또 여행을 계속해야 하지 않을까요? ^^

 

이 책에 대한 서평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