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책에 대한 서평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책에서 명시된 것 처럼, "성공적인 커리어 전략"을 위한 좋은 코멘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커리어라고 함은 쌓아도 쌓아도 채워지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어떻게하면 스트레스를 좀 덜 받고 나의 가치를 잘 드러낼 수 있을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면에서 이번 책이 이 서평을 읽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책의 구성 및 내용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 1. 당신이 아니어도 누군가는 최고가 된다.

Chapter 2.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무조건 필요한 11가지

Chapter 3. 이직시장에 뛰어들기

chapter 4. 최종합격을 부르는 면접의 기술

chapter 5. 몸값 상승 이직의 마지막 관문

chapter 6.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회를 잡는다.


위의 6가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질적인 꿀팁 정보들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한번쯤 이직을 고민하시거나, 현재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프롤로그에 이러한 문구가 있습니다

" 우리는 아직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아직 늦은 때란 없다는 말처럼 들리는데요. 이 글귀를 읽는 순간 무언가 가슴이 뭉클함을 느꼈습니다. 현재 내가 나에게 너무나도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힘든 하루를 살고, 하루하루 이러한 고민들 속에서 힘들어하신느 분들에게 위의 문구가 힘이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방법과 내 삶의 눈높이를 설정하여 내가 만족하는 방법들가이드해 주며, 취업, 이직이 능력(실력) 순이 아닌 이유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면접전략과 포트폴리오 작성법, 자소서 작성법, 인성 검사 준비, 면접준비 요령 등과 같은 바로 대입가능한 내용들도 알차게 담고 있어서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시는분들에게는 더더욱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회를 잡는다"

회사는 보통 그렇다고 하죠. 3년을 잘 버티면 그 뒤에는 그래도 무난하게 다닐만하다고 마의 "3년을 잘 버텨라" 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


"몸값 상승의 6가지 전략"도 기술되어 있습니다.


"더이상 회사는 직원의 미래를 책임져주지도 않고, 내가 아니어도 대체가능한 사람들은 넘쳐나는 세상속에 살고 있는 우리입니다. 모두들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이자 리더가 되도록 노력해야하며, 어쩌면 우리는 이미 리더가 되어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우리들 모두가 느끼지 못하고 있을 뿐, 나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을 잘 알지도 못하고 찾지도 못하고 있을 뿐... "


"이 시대는 언제부터인가..하나의 가치에 올인하거나 하나의 일을 잘 해결해내는 인재상을 원하기 보다는, 급변화하는 시대의 특징 속에서 여러가지의 가치를 추구하고 여러가지의 일들을 동시에 수행가능한 마치 로봇과 같은 인재상을 원하기 시작했죠. 이러한 사회의 혼란들 속에서 우리는 우리의 정체성마져 잃고 방황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최소한 나의 가치를 잘 표현 할 수 있는 방법만이라도 터특할 수 있고, 터득한다면 이 힘들고 심심한 세상 속에서 조금은 앞으로 나아갈 용기와 힘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모두들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으시고 힘내셔서 힘든 취업시장에서 본인이 즐겁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한동안 잊고 지냈던, 저의 가치와 잠재력등을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서평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서평을 읽으신 받은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와 좋은 기운이 닿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