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책의 서평을 시작해 하려고 합니다.

요즘 가을이라서 마음이 싱숭생숭하기도 하고, 올해도 얼마 안남았다고 생각하니, 뭔가 괜찮은 책 한권 읽어야 겠다 생각하던 찰나에 좋은 기회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고전에서 삶의 지혜와 일상의 관계들에 관해 조언을 구하고 그랫었는데. 이번 기회에 또 다시 읽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그럼, 책의 내용을 좀 살펴보겠습니다

삼국지를 3번 읽지 않은 자와는 논하지 말고, 10번 이상 읽은 자와는 경쟁을 논하지 말라고 했다고 합니다.

chapter 1. 조조의 승리의 기술

chapter 2. 조조의 마음 다스리기

chapter 3. 조조 리더십의 원칙

chapter 4. 조조의 위기관리의 기술...

고전을 개인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자주 쉽게 풀이된 책들을 접하고 나선 그런 두려움이 좀 사라졌습니다. 이번 책 또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게 집필된 것 같아서 관심있으신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자기 비하는 자기에 대한 편견이다 " 나 자신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내가 더 잘 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도전과 인정이 자기를 보다 더 이롭게 한다.

" 운명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능력이며 기술이다" 때로는 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결과를 바꿀수 없고, 통제도 불가능할때가 있다. 그럴땐 겸허히 받아들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우리는 현실이 아닌 기대속에 살아간다. 오늘의 삶이 다소 비참하더라고 내일은 좋아질 거라는 믿음이 있다면 헤쳐나 갈 수 있다. "

.. 몇가지 책에 나와있는 문구들을 인용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좀더 쉽게 알기 쉽게 풀이되어 일상의 생활과 우리의 삶에 적용가능한 내용의 책이 다시 한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이번 서평도 좋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