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책은 "스타강사가 전하는 최고의 말하기 스킬편" 입니다,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말습관, 말투, 말모습 등등은 참 어렵죠.

어떻게 말하고 상대하느냐에 따라서 기분이 좋아지기도 나빠지기도 하니까요.

그렇게도 상대방에게 무조건 좋은 말만을 할 순 없고, 때론 악역을 자처해야 하는 상황도 종종 생기는게 그게 참 어렵더라구요.

이와 같은 책들은 항상 옆에 두고 종종 읽어보면서 하루하루 인간관계, 사회생활 속에서 최소한의 적을 만들지 않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번 책의 내용을 좀 살펴 보겠습니다.

Part 1. 나를 알고 적을 알라

Part 2. 갈등을 해소하라

두개의 part로 나누어져있습니다.

Part1의 내용은 자신에게 포커싱을 맞추어서 이야기를 합니다.

호감이 가는 말투로 자석의 NS 극처러 서로 끌어당기게 만든다는 것인데요.

마음을 다해 경청하고, 좋은 질문들을 통해 답을 하고, 부드러움으로 어필하고, 대화에 긍정의 에너지를 더하라고 말합니다.

Part2의 내용은 감정의 좌표를 수정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정서를 활용하고,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인, 거절의 심리전!!! 거절을 잘 하는 방법도 공유해 주셨네요. 대세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가치관대로 어필하면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세계에 갇혀사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지 못하고, 들으려고 하지도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는 스스로 문을 열고 밖으로 나와야 한다고도 조언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경청과 공감을 통해 건강한 관계를 맺는것이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 참 많이 부딪히게 되는데요.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책 한 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의 내용이 쉽고, 공감이 잘되어서 저는 책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예기한 부분을 잘 숙지하여 실생활에 적용 중이기도 하구요.

이번 책 넘 좋아요 ^^

좋은 서평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