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받은 책은 말하기 편이네요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말을 잘하는것과 말을 이쁘게 하는것은 정말 다르다는 걸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직업인으로써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해야할 일들이 참 많은데요, 저는 감정을 전달하기 보다는 과학과 관련된 일을 하다보니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는 일들이 많아서 인지, 사실 일적인 것 외에는 그닥 말을 잘하는 사람은 아니란 생각을 항상 하고 살아왔습니다. 단, 감정을 전달하나, 진실과 팩트를 전달하나, 나의 생각과 소신은 반드시 넣어서 말을 하자고 생각하면 지금까지 살아왔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좀더 앞으로의 저의 말하기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뻤습니다.

이 책에 이런 구절이 나옵니다. 모든 문제는 "말로 해결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바로 써먹을 수 있는 36가지의 언어기술을 알려줍니다.

말은 항상 조심해야 하며,말이 곧 행동이 될 것이며, 습관이 될 것이다.

또한 습관은 더 나아가 인격이 될 것이다. 다시 한번 마음음 속에 새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꼭 실천했으면 하는 한가지가 있었다면 저는 " 부정적인 말 줄이자" 입니다. 처음부터 안하기는 너무 어려울 것 같아서 " 줄이기"로 정했습니다. ^^

이 서평을 보신 분들께서도 한번 읽어보시고 좋은 언어 습관을 가질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