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주린이로서, 정말 주식으로 돈을 좀 벌어보고자 이것저것 책도 읽고 동영상도 열심히 보면서 저만의 공부를 해 나가던 시기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망막하기만 했고, 수많은 꿀팁들이 난문하는 주식시장에서 저는 저만의 방법을 찾아야겠다 마음을 먹고, 이 책을 좀 더 집중해서 읽었던 것 같아요.

밑줄도 긋고, 노트에 내용도 정리해보고, 중요한 부분은 표시도 해 가면서 말이죠

하지만 , 주식이라는 것이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더 많은 공부를 요하고 더 많이 알아갈 수록 더 어려워 짐을 느꼈습니다.

정말 책의 맨 앞의 제목이 모든 내용을 설명해 주는 것 같아요.

1. 한국처럼 인터넷으로 바로 많은 나라 기업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없다 (워런버핏)

2. 좋은 종목을 찾아내서 고점 직전에 빠져나오는 방법, DART 하나면 충분하다.

2번째 내용은 읽은 후에도 좀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겠구나 싶었습니다

3. 지수 및 공시가 보내는 뚜렷한 신호가 있다 이것만 알아도 80%는 성공한다.

이 부분도 이 책을 참고하되, 더 많은 실전과 공부가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저는 이 책에서 제공하는 내용들을 그냥 읽는것에 그치지 않고, 매일 주식시장에 적용해 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읽다보니, 서평이 다소 늦어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제 서평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전업투자자도 아니고, 이제 막 주식을 시작한 초보중에 초보로서, 최근 많은 주식관련 책, 동영상을 접하고 있지만 , 이 " 주가급등 사유없음"은 정리가 잘되어 있고 이해도 쉬우므로 초보자들의 입문에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말 중요한 내용들을 잘 알려주고 있어서 읽는 내내 뿌듯했습니다

읽기전에 가장 궁금했던 내용은 정말 차트만 보고 급등주, 가치투자가능 주를 찾을 수 있을까 였습니다.

1. 모든 내용이 전자공시에 나타난다 ,

2. 99%가 아는 전략으로는 상위 1%의 수익을 낼 수 없다.

3. 정말 돈되는 정보라는 왜 나한테 까지 왔을가? (ㅋㅋㅋ 맞는 말인것같아 폭풍공감)

4. 주가가 움직이기 전 공시에 신호가 나타난다.

5. 시가총액 2천억 원이 기준이다

6. 아무도 모른다 "주가급등 사유"

7. 공시해석, 이보다 명쾌할 수없다.

이 책을 읽기전에는 그냥 요령을 피워서 당장 나도 빵~~ 부자가 되어보자 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내가 확실하게 느낀것은..

바로, 주식, 운빨로 돈을 버는거 말고 (운이 평생가지 않으니깐)

제대로 된 주식 공부를 통해, 주식으로 정말 돈이라는 녀석을버는 방법을 터득, 나만의 방법을 터특해야겠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하고 나는 마지막 장을 덮었다.

8. 어디에도 있지만, 어디에도 없는 , 바로 나만의 주식방법...

이 방법만 내가 내껄로 만들 수 있다면, 설사 다시 폭락장이 온다고 해도 나는 그 안에서 다시 살아남거나 여전히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을 것이다.

주린이 주재에 상상만으로 마음이 뿌듯해짐을 느꼈다.

이 책을 추천해 주시고, 서평을 쓸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아직 이 책을 다 읽었지만, 차트를 보는 법은 좀 더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차트 보는 법을 더 연습하고 공부하게 되었다.

저와 같은 생각으로 주식이라는 평생투자를 함께 하고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보셔도 후회는 없으실 것 같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