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한 사람일까? 불행한 사람일까? 생각해 보게된 계기였습니다. 
나는 없는 것을 더 사랑하는 것 같아요. 그러면 불행한 사람이겠죠 ㅋㅋ 있는 것을 더 사랑해 보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책 제목에서부터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관심이 갔던 것 같아요 
가끔씩 흔들리는 나를 위한 50가지의 인생수업에 대한 내용이이예요. 
퓰리쳐상 2회연속 노미네이트 된 책이라고 해여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ㅋㅋ기회가 되시면 많은 분들이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은 많은 돈을 벌고 예뻐지면 더 행복해질거라고 생각하죠. 저부터서도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행복은 그런게 아니고, 싱글맘으로, 마흔을 넘기고 유방암에 걸리고 고통스러운 항암치료까지 받아야했지만 끝내 멋진 작가가 되었습니다. 
작가는 행복은 찾아야 하는 상대가 아니고. 선택이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 나 자신만의 길을 진정을 걸어갈 때, 그 행복은 우리에게 온다고 해요.나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간다는 것 생각처럼 쉽진 않지만 실천해 봐야겠어요. 진정한 행복을 찾는 여정인 것 같아요 이 책은… 
지금 내가 가진 것을 선택하느냐, 아니면 지금 갖지 못한 것을 선택하느냐가 진정 나의 행복을 결정하는 가장 큰 열쇠인 것 같아요. 
우리는 남들의 시선과 남들과의 비교를 통해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잖아요. 이 또한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실천은 생각처럼 쉽진 않죠… 일생은 롤러코스터 같은 것이라고 말하네요. 더딘 오르막이 있으면, 갑작스런 내리막이 있고. 엎치락뒤치락하면서 그렇게 둥글둥글하게 살아가는게 인생이라고 말이죠.. 
그 누군가와 함께하든 상관없이.. 저 자신도 저만의 길을 가야겠습니다.
언제나 자신만의 행복을 찾고, 그 것들에게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 알려주는 50가지의 인생수업들을 잘 되새기면서 하루하루 실천해 나가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