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런 책이 참 좋습니다. 
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책 
때로는 그 어떤 사람보다도 커피 한잔 보다도 찐한 마음의 힐링을 가져다 주는 그런 책... 그런 책이 좋습니다. 
이번에 딱 그런 책을 만난 것 같아요 
"하루를 시작하면서 마음부터 챙겨보게 " 
영험한 달리라마에게 배우는 "인생수업" 
가끔은 인생에서 뭐 그렇게 배울게 많아서 인생수업을 해야하나 싶지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약하디 약한 내 마음이 무너져 버릴까 매일 밥을 먹듯이 책으로 곱씹고 채우고 또 채우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지만 실천으 왜 그렇게 어려운건지.. 다른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보다 나아질 것을 목표로 삼고, 일이 왜 나에게 있어났으며 그런 이유를 궁금해하지 않고 그냥 쓸데없는 걱저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고 나와 있습니다.
한참을 곱씹또 곱씹어 봤습니다. 
책으로 위안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쯤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디를 여행하든 태양이 내리쬐든 비가 쏟아지는 자비의 창을 완전히 열어졎혀보세요 그리고 몸의 일부는 언제나 바깥에서 보이도록 삐죽이 내놓아 보세요. 자비를 구하는 이들이 쉽게 볼수 있도록 이것은 당신안에 있는 자비를 시험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내 마음의 생각을 구분하고 어떤 상황에서든 긍정적인 생각을 지니고, 악을 품지 말것이며. 내 마음을 자주 정리하는 습관을 가져가며 부정적인 생각을 지우라고 하네요. 너무도 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생각처럼 실천은 매번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책들을 매번 읽을 때마다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실천해봐야지 그래야지 나에게도 좋은 기운이 많아져서 좋은일들이 생길거야 하면서 말이죠.
심난했던 마음이 이 책을 읽는 순간 거짓말 같이 사르르 녹는 느낌이 들었다. 앉은 자리에서 책 한권을 뚝딱~~~ 
오랫만에 마음 힐링 제대로 하였습다. 

#하루를시작하면서마음부터챙겨보게 #라마에게배우는인생수업 #달리라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