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도서의 서평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ㅈㅔ1장 진정한 존재감이란 무엇인가?

ㅈㅔ2장 나는 어떤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가?

ㅈㅔ3장 무슨 말을 해야 할지에 대한 걱정을 멈춰라

ㅈㅔ4장 "나"를 숨기고 싶은 욕구를 이겨내라

제 5장 분주함 속에서도 호기심을 발휘하라

ㅈㅔ6장 존재감을 드러내는 데 방해가 되는 것들

ㅈㅔ7장 존재감은 "나"를 드러내는 것이다.

ㅈㅔ8장 친밀감을 통해 드러나는 존재감

ㅈㅔ9장 한 사람보다는 두 사람이 낫다.

- 존재감있는 사람은 존중과 신뢰 그리고 그것을 받아들일 자격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 ㅈㅏ신의 직접적인 영향력 범위에 있는 이들에게 긍정적이고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위해 두드러진 사람이 되는 것이      다.

- 하지만 동시에 그들은 다른 사람인 척하거나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않고 자신의 가치관과 진실한 모습을 지키는 것이    다.

- 이 책의 저자는 특히, 일에 있어서의 존재감, 즉 권위를 키우고 싶은 전문가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존재감을 드러내도록   격려하고 싶어 하는 리더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한다.

- 이 책의 의도는 동료와 일대일로 공식적인 대화를 나누거라 공식적인 회의나 발표를 할때 자기다움을 유지하면서 존재   감을 드러내는 것을 돕는고 한다.

- 가장 중압감을 느끼는 순간도 당신의 " 진정한 자아"를 사람들이 이해하게 만들어줄 기술을 의도적으로 키우는 일이 가   능다는 것이다.

- 존재감이란 자만심, 자기 이익을을 도모하기 위해 지배하거나 가식 또는 회의실에서 가장 큰 목소리를 내는 것과는 다    르며 진정한 존재감은 당신이 존중과 신뢰를 받고, 말에 영향력이 있고, 당신의 아이디어가 중요하게 여겨지며, 다잇ㄴ   의 기여가 가치있게 여겨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자신감을 느낄때까지 기다리면 안되며 용기를 내서 다가가야 하며 그 과정에서 자신감이 커지는 경험을 하게 되고 그     것  에서 용기를 얻는 것이다.

- 자신의 직업적 여정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중요한 가치를 더하는 것이 바로 존재감이다.

-존재감은 타고나는게 아니다

-용기와 반복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우리는 존재감이 있는 사람에게 끌린다

결국 존재감은 자기다움 -자신의 본 모습을 이해하고 이와 일치되된 행동을 하는것이며 자신의 개이적인 생각과 느낌, 믿음을 명확히 인식식하고 자신이 가치관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존재감 있는 사람들의 세가지 전념

1. 용기 : 자신감이 아닌 용기에 전념하라

2. 소통 : 카리스마가 아닌 소통에 전념하라.

3. 호기심: 확실성ㅇ이 아닌 호기심에 전념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