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도서 " 미치지 않고서야" 서평이 조금 늦었네요... ㅎㅎ 
이 책의 중요 내용은 첫 page에 모두 나와 있는 듯 해요... 
일본 천재 편집자가 들려주는 새로운 시대, 일하기 혁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단 마음을 비우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도 좌절도 인생이라는 드라마에서 하나의 스토리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 실패와 좌절, 곤란이 기다리고 있겠지만 그것이야말로 저라는 인간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줄 거라고 합니다. 

1. 혼돈 속에 뛰어들어라. (생각하는 법)
2. 자신의 손으로 돈을 벌어라. (장사하는 법)
3. 이름을 팔아라. (개인을 세우는 법)
4. 손을 움직여라. (일하는 법)
5. 유착하라. (인간관계를 만드는 법)
6. 편애와 열광으로 승부하라. (살아가는 법)

자신의 손으로 세계의 윤곽을 만지고, 자유롭고 새로운 질서를 만들고, 꼰대들이 하는 말따위는 귀담아 듣지 말고 누구보다 많이 움직이라고 말합니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명확히 답할 수 있는 사람이 돼라"

성공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열정+노력"이 수반되어야만 하는것 같아요... 

목표가 있으면 절실하면 미치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거든요...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면서 읽은 것 같아요.. ^^ ㅎㅎ

급변화하는 시대에 돈 버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며,,,, 앞으로 새로운 돈버는 방식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요즘 SNS 랑 유투브 등을 봐도 돈을 벌고 성공하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 한걸 알 수 있습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고 자기 자신의 삶과 가치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누군가를 정말 진심으로 좋아하면 미치도록 사랑에 빠지듯이... 직업, 성공, 꿈 또한 연애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미치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진정 좋아하다 보면 미친듯이 빠지고 절실해 지고, 성공에 다다르게 되는 건 아닐까요?? ㅎㅎ

제 1장은 "생각하는 법" 이다  : 당연히 이렇게 되겠지 하는 뻔한 규칙을 무너뜨리지 않으면 재미있는 일, 새로운 일은은 할 수 없다. 

제 2장은 " 장사하는 법"이다 : 샐러리맨의 뇌를 버리고 자신의 손으로 돈을 버는 힘을 기르지 않으면 앞으로의의 시대를 살아가기 힘들다. 

제 3장 " 개인을 세우는 법" 이다 : 자신이라는 브랜드를 어떻떻게게 세워나갈 것인지가 미래에는 중요한 테마가 된다. 

제 4장 " 일하는 법" 이다 : 이러쿵저러쿵 떠들기 전에 일단 움직여라. 속도와 양으로 압도하라. 변화의 시대에는 일단 움직이는 사람이 이긴다. 

제 5장 " 인간관계를 만드는 법" 이다 : 디지털 시대에는 벌거숭이가 된 채 진정한 관계를 쌓을 수 있는 인간의 가치가 커진다. 

제 6 장 " 살아가는 법" 이다 : 인간이 하던 일을 로봇이 대부분 대체하게 되면, 우리 인간은 자신의 내적 욕망에 충실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에 몰입할 수 있다. 오히려 그러지 않으면 인간이 만들어야 할 가치를 만들어내지 못한다. 열광에 빠져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