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책도 서평을 작성해 보도록 할께요.. ㅎㅎ
정신없이 바쁜 요즘이라서 책을 받고도 빨리 서평을 올리지 못해서 항상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ㅋㅋ

* 가치있는 1% 도서가 책읽는 습관을 만든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책 읽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것이 꼭 특별한 방식이 있어야 하는건 아닌데. 빨리 읽어야 할 것 같고, 내용을 다 이해해서 무언가를 내가 얻어야 좋은 책인것 같고, 꼭 유명한 저자의 책이여야 할 것 같고,, 등등 많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일단 그런건 다 놓아두고 편하게 읽는게 가장 좋은 독서 습관이지 않을까 ?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야 독서를 롱런~~~ 할 수 있으니깐요.. ㅋㅋㅋ

자~~ 그럼 이 책의 내용을 좀 더 살펴 볼까요? 휘리릭~~~

 

 

 

 

1. 책과의 관계를 개선하자 
-ㄴㅏ만의 독서 방식을 찾는다.
-ㅈㅏ유롭게 낙서하기로 독서 목적을 파악한다
-2ㄱㅏ지 "must"에서 자유로워 질것
-독서는 나만을 위한 체험
-독서의 본질은 자유로움이다

2. 책이 읽고 싶어지는 독서 기술
-독서로 나의 가치관을 만든다
-인간은 독서를 통해 편집된다
-감동 한 조각이 창의성을 만든다
-능동적으로 즐긴다
-100%에 집착하지 않는다. 
-목표는 "가치있느 1% 독서법"
-1%를 찾아내는 프리 스크랩

3. 독서의 벽을 부수기 위한 제안
-지금의 독서 방식을 일단 받아들인다.
-비관은 금물
-속독을 목표로 삼지 않는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한다
-현재의 주관에서 자유로워 질것
-제미없는 책이 나를 발전시킨다
-중고 서점에서 시작하는 미지의 체험

4. 최적의 독서 환경을 만드는 방법
-서재와 큰 책장은 선택사항
-나만의 최고의 독서 공간을 만든다. 

5. 자기만의 독서법
-적극적 독서로 나를 키운다. 
-여론에 휘둘리지 않는다. 
-독서는 일종의 라이프 스타일
-선곡하듯 책을 고른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각의 중요성
-독서의 행복한 습관화
-직접적 공부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번 서평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