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석의 입이 트이는 영어 최고의 스피킹 60 : 취미생활 편 EBS 영어학습 시리즈
이현석 지음 / EBS BOOKS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FM 어학 대표 방송인 <입이 트이는 영어>, 일명 입트영은 귀트영과 함께 올해 초에 내가 영어에 대한 의지를 다시금 불태웠을 때 찾았던 교재와 강의다. 그 중 입트영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주제를 원어민이 사용하는 영어에 가깝게 스피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재다. 주제가 다양하고 친근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초보자, 유학 준비생, 취준생, 주부, 직장인, 어르신 할 것 없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방송이며 15년간 월간지로 출간되어 온 대표적인 영어 방송 프로그램이다.

이 책은 일상생활 편, 여가생활 편, 취미생활 편, 한국문화 편, 시사이슈 편의 다섯 권 시리즈 단행본 중 취미생활에 관한 책이다.

각 장 오른쪽 위에 있는 QR 코드를 찍어 보면 이현석 선생님이 주제를 소개하고 핵심 표현을 설명하는 강의를 해주신다. <Todays' TOPIC>은 해당 주제에 대한 한국어 해석이 달려 있다. 먼저 어떤 주제에 관한 내용인지를 숙지하고 영어로는 이 한국어를 어떻게 표현할지를 미리 머릿속으로 그려보는 활동을 한다. <Speech Practice>는 영어로 해당 주제를 표현하는 문장이 나오고 그 아래 쪽에는 <Key Expressions>가 나온다. 핵심 표현이 등장하며 어휘를 암기할 수 있다. QR 코드를 찍어 나오는 음원을 반복해서 청취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며 이 책에서는 최소 5차례 이상 듣고 반복 청취하며 한 문장씩 따라 읽고 전체 지문을 통 암기할 것을 권한다.
다음 페이지에는 <Pattern Practice> 즉 핵심 패턴을 연습하는 시간이 나온다. <Dialogue Practice>는 대화문이다. 해당 패턴이 대화문에서 어떻게 응용되어 표현되는지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Composition practice>에서 영작 훈련을 할 수 있다. 책의 뒷 부분에는 본문 핵심 패턴 180개와 이를 활용한 540개의 문장을 부록으로 제공한다. 말하기 훈련을 최종적으로 하기에 적합하다.

주제는 정말 다양하다. 커피 내리거나 요리, 보드게임, 봉사활동 등 일상 취미, 워라밸이나 미라클모닝, 독서모임 등 자기 계발, 홈트나 등산, 산책, 수영 등 운동, 화분 기르기나 캘리그래피 등의 특별한 취미, 마지막으로 TV 프로그램, 라디오, 챗봇까지 아우르는 미디어 관련 내용까지 등장한다. 그야말로 실생활에서 많이 다루어지는 주제들이다.

입트영은 명실상부한 스피킹 교재로 자리잡았고 이현석 선생님은 귀트영과 함께 영어 말하기 듣기에 최적화된 책을 강의하는 최고의 강사라고 생각한다. 매일 20분만 할애해서 스피킹 연습을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