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100문장 암기하고 왕초보 탈출하기 - 100문장만 말할 수 있게 익히면 일본어 기초회화 끝!
쟈링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는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배우고 대학 때 교양으로 들었던 적이 있다. 영어에 비해 우리 말과 어순이 같고 간단하여 쉽게 공부했던 기억이 있는데, 새해 들어 간단한 일본어라도 공부해보고자 하는 결심이 들어 이 책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쟈링센세'는 유튜브 '쟈링센세 일본어' 채널을 운영하고 블로그도 운영하는 해커스일본어 강사다. 일본어고 영어고 언어는 통째로 외우는 게 회화에서 중요하다고 여기고 있기에 100문장 암기하고 왕초보를 탈출한다는 슬로건이 맘에 들었다.

처음에는 일본어 히라가나 오십음도, 가타카나 오십음도, 탁음, 반탁음이 나와 있다. 나는 실제로 이 정도밖에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책은 문장을 통째로 외우게 되어 있어 크게 문제되지 않았다. 그리고 일본어 동사의 분류, 동사 '마스'형, '테'형 만들기 가 나와서 아주 기본적인 문법사항을 정리할 수 있다. 본문에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총 10개의 챕터, 1챕터 당 10문장이 수록되어 있다.

문장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간단한 대화, 그리고 비슷한 문장이 오른쪽에 다섯 가지로 수록되어 있어 응용하기 쉽게 되어 있다.

문법을 통해 배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통째로 일본인이 자주 쓰는 문장을 암기하여 입에 붙을 때까지 익히면 좋을 것 같다. 쟈링센세의 유튜브와 블로그를 함께 활용해서 공부한다면 생생한 일본어를 더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올 새해에는 이 책으로 일본어 왕초보를 탈출하고 간단한 회화를 구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