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정리 편지 창비아동문고 229
배유안 지음, 홍선주 그림 / 창비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 책을 읽고서 왜 진작에 읽지 않았냐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배경은 세종대왕 때 시기 

인것 같은데 사람들이 처음엔 훈민정음을 잘 몰라 하는 것의 어리석어 보이기도 하고, 안타깝 

다고도 생각하였다. 나는 여기서 나오는 누나의 별명이 장똘이라는 것에 놀랐다. 여자가 그런 

별명을 가지고 있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였다. 그런데 여기서는 내가 예상치못한 반전이 있었다. 

바로 그 노인이 임금님이 였기 때문이다. 나는 사실 이런 역사책들을 읽기 싫어한다. 이번에도 

읽기가 힘들었지만 다 읽은 다음의 성취감을 말로 할수 없었다. 다음엔 이 책같은 책에 도전해야 

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남궁윤지 2010-08-15 2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남자 별명이 장똘이 아닌가요? 장운이는 남자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