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7권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때 쏙셈을 처음 만나고 연산을 즐겁게 풀고 끝내면서 지금은 아들이 먼저 찾고 선택한

하루쏙 한장셈~~4학년도 함께 시작해봅니다~~

​4학년 수학이 개정 되어 쏙셈도 함께 따끈따근한 신간으로 만나보게 되었네요~

 아들과 2월부터 4학년 수학 연산을  연습하기로 했기에 하루쏙 한장셈 안에 있는

학습계획표를 꺼내 먼저 날짜를 적고 매일 하는걸로 약속을 정해 두었네요~

다른 문제집은 주말엔 쉬는데 연산은 주말에도 놓지않고 매일 하기로 했어요.

아마 부담없이 하루 한장 쏙 빼서 할수 있는 낱장이라 아이가 부담 없이 하기에

가능한것 같아요.

쏙셈의 이런 장점덕에   아이스스로 한다고하니 엄마인 저도 흐믓하고 편하네요~ㅎㅎ

 

4학년 수학의 첫 단원인 큰수~~큰수 단원인 만큼 억,조까지 나오네요.

쏙셈 1부터 큰수에 대한 연습이 들어가요. 수 단위부터 쓰기 연습도 해보고 뛰어 세기와 크기 비교등

다양하게 큰수를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연산 문제집이지만 개념 정리가 간단하게 한장 시작하기전에 나와있어 읽어보고 풀기에 도움이 된답니다~

 


 


쏙셈의 매력 중 하나인 마무리 연산 코너는 아이가 빼놓지 않고 재밌게 푸는 시간인데요 .

이번 4학년에서도 재밌고 기발한 문제들이 있어 저한테도 답을 바꿔 문제를 내고 맞춰보라 하더군요~ㅎㅎㅎ
 


이런 유형의 생활속 수학 문제들이 아이들에게 수학을 더 재밌게 공부 할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아요~

 


한 단원이 끝나면 단원 마무리 연산이 나와 한번더 정리 할수 있는 시간과 부족한 부분을 체크할수 있답니다.

1단원은 큰수 개념을 알고 쓰기 연습도 잘 된것 같아요. 

2단원 각도에 대한 단원이  시작되었네요~  남은 단원들도 하루하루 꾸준히 하루 한장 쏙셈으로 준비하며

4학년 수학도 화이팅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