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시험, 고교내신, 수능까지 준비하는 국어문법 워크북
 
중학국어 문법연습2 심화편으로 중학국어 문법을 시작해보았네요~
 
중학생이 되고 중1 국어를 공부하며 문법파트 수행평가준비도 하면서
 
국어 문법이 만만치 않음을 알게되고 
 
국어문법도 미리 차근차근 공부해두어야 중등뿐만아니라 고등까지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 
 
 
중학국어 교재로 유명한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문법연습을
 
선택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중학 프리미어 EBS 인터넷 강의교재로 강의와 함께 들으며 공부하면 
 
더 좋을것 같네요~
 
중학교 시험, 고교내신, 수능까지 준비하는 국어문법 워크북
 
중학국어 문법연습2 심화편으로 중학국어 문법을 시작해보았네요~
 
중학생이 되고 중1 국어를 공부하며 문법파트 수행평가준비도 하면서
 
국어 문법이 만만치 않음을 알게되고 
 
국어문법도 미리 차근차근 공부해두어야 중등뿐만아니라 고등까지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 
 
 
중학국어 교재로 유명한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문법연습을
 
선택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중학 프리미어 EBS 인터넷 강의교재로 강의와 함께 들으며 공부하면 
 
더 좋을것 같네요~
 

중학 국어 문법연습은 무엇보다 문법 정리가 쉽고 한눈에 잘 들어오도록

 

되어있어 이해하기에도 좋고 아이 스스로 문법 개념을 정리해보며 볼수 있어

 

새롭게 배우는 개념이해와  시험을 준비할때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네요~

 

  중학 국어 문법연습 첫단원에서는 음운과 음절, 자음, 모음, 음절의 끝소리 규칙등

 

                       음운에 대한 국어 문법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해보았네요.

 

1과 모음 체계를 공부해보며 모음의 개념과 모음의 분류를 표로 정리해 이해하고 

 

직접 따라 읽어보며 소리도 내어보면서 모음에 대해 알아본 뒤

 

스텝1 문제로 연습하기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써보며 잘 알고 있는지를

 

체크해볼 수 있었네요.

 

스텝2 내신 뛰어넘기를 이어서 풀어보며

 

학교 시험에 대비해 문제유형도 파악하고 내신대비를 위해

 

꼼꼼히 문제를 풀고 정답과 오답을 맞춰보며 중요개념을 한번더 정리해보며 복습을

 

해볼 수 있었네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 종합평가로 단원정리를 해보며 복습해보고

 

10분 테스트로 실력을 점검해보며 공부한 국어 문법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10분 테스트해보며 시험대비도 해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 좋더라구요~

 

또, 부록으로 형태소, 어근과 접사, 단일어와 복합어, 

 

유의-반의-상하 관계. 다의어와 동음이의어를

 

따로 정리해공부하며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어

 

 국어 문법 실력 다지기에 도움이 많이 될것 같네요~

 

중학생이 되니 국어문법도 좀더 깊이있게 공부하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문법을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며 

 

국어교과서 문법 필수 개념을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문법연습2 심화로 탄탄하게 

 

문법실력을 다지고 내신부터 수능까지 준비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 위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