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6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6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학사    - 독해력 자신감 초등 6단계-

 

고학년이 되면서  요즘 더많이 중요함을 실감하게 되고 있는 국어 독해~

 

과목마다 서술형 문제도 많아지고 지문도 길어져 아이가 지문의 내용과

 

문제 이해력을 많이 필요시 하기에 국어 독해력은 꾸준히 쌓아가야하는것 같아요.

집에서 엄마표로 독해력을 꾸준히 높히고 쌓아가기에 필요한 부분을 채워줄

 

 지학사의 초등 독해 문제집~!!

 

"독해력 자신감" 초등 6단계를 만나보게 되었네요~

 

 

 

벌써 1학기가 끝나고 여름방학이 시작이 되네요~

 

1학기가 마무리 되는 시기와 여름방학동안 국어 독해력을 다져가기위해

 

계획을 세워 공부하면 스스로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이 생겨 부록으로 있느 독해 일지를

 

잘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지학사 독해력 자신감 초등 단계 구성을 보면

 

독해 기술과 독해 적용으로 크게 나뉘어 공부해 볼수 있어요~

독해 기술편에서는 초등 국어 교과서를 연구해 뽑아낸

 

6개의 독해 기술을 익히고 독해 기술 연습하기 문제를 풀어볼수 있도록 되어있고

 

독해 적용에서는 초등 전과목에서 뽑은 교과지식을 소재로 한 지문을 통해

 

독해 훈련을 해볼수 있게 되어있어요.

 

 지학사의 독해력 자신감에서는  독해 기술을 6회에 나뉘어

 

기본 다지기를  먼저 배우고 독해 적용 단계로 넘어 갈수 있게 구성되어

 

독해 지문을 보며 어떤 종류의 글인지 어떻게 파악해 읽고 문제를 풀어야 되는지를

 

분석해 볼수 있는 독해 기술을 공부할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이번에 아이와 공부한 독해 기술 부분을 정리해 보았네요~

 

먼저 독해 기술 부분을 공부해보며 1회 글의 종류별로 주제 파악하기에서는

 

주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글의 종류별로 주제 찾는 방법을 설명문, 논설문에서 주제찾기를 해보았어요~

 

독해력 자신감의 독해 기술에서는 주제 찾는 방법이 자세히 예시문으로

 

설명이 되어있어 이해하기에 좋더라구요~ 

 

 

 

독해 기술 2,3회에서는 글의 타당성과 신뢰성 판단하기와 글의 내용 추론하기를

 

배워보며 타당성과 신뢰성이 무엇이고 어떻게 찾는지를 공부하며 독해 기술 연습하기로

 

문제를 풀어보며 글의 내용을 추론하는것까지 살펴보았네요.

 

국어 독해에 나오는 개념들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고학년에서 알아가야 하는 부분을 독해 기술로 미리 공부해 볼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독해 기술 4회에서는 글의 내용 요약하기로

 

요약하기가 어떤 과정인지 알아보고 글을 요약하는 방법을 4단계에 걸쳐

 

나의표현으로 재구성 해 글을 간추리는 방법을 공부해보았어요.

 

아이가 글의 중심을 찾고 글을 요약하는 부분에서 빠뜨리거나 부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부분들이 있기에 독해 기술에서 배운 내용으로 글을 요약하는 글을 써보면 좋을것 같네요.

 

 

독해력 자신감 6단계 독해 기술 5회에서는 시의 주제 파악하기로

 

함축적 의미를 갖고 있는 시의 주제와 시어에 대해 알고 시의 주제를 찾는 방법도

 

살펴보며 독해 기술 연습하기 문제를 풀어보며 더 자세히 공부해 보았네요~

 

실제 독해 적용부분을 풀면서 시 부분에서 물음도 많고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있어

 

시를 많이 접해보며 독해 문제를 통해 이해력을 넓혀가야 될것 같아요.

 

 

                          마지막 독해 기술의 6회는 이야기의 구조알기로 이야기에서

 

  등장 인물들이 벌이는 여러사건들이 시간의 흐름이나 원인결과 같은 관계로 이뤄지는걸 배우고

 

                                 글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네요~

 

                             지학사 독해력 자신감 6단계의 독해 기술 부분을 공부하며

 

                           독해 적용이 들어가기전 전체적인 독해 기본 다지기를 해 볼수 있어

 

       독해 적용문제를 풀어 볼때 좀더 자심감을 갖고 독해 지문과 문제를 대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이와 함께 하나하나 살펴보며 문제를 풀어가는 모습을 보니

 

                어렵게만 느껴지는 긴 독해 지문들도 점점 익숙해지고 문제를 파악하는 모습이 보여

 

                          이어서 공부하게될 독해 적용 단계도 차근차근 잘 해나갈것 같아요.

 

                      독해 적용 단계에서는 지학사만의 독해력을 올리는 독해 지문듣기 서비스가

 

        각 지문마다 QR로 들어 있어 듣고 풀어보는 새로운 방식으로 공부해 볼수 있어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