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 독서 논술 교재인 독서-사고-통합교과 세마리 토끼잡는 독서 논술~~
가정에서도 독서 논술을 아이와 함께 교과 내용과 연결된 주제로
하나의 주제를 통합교과적으로 접근해 다양한 서술,논술형 문제를 풀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 되어 있답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s/e/sempre337/20190408000708204788.jpg)
이번주는 2주차 주제로 예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을까? 란 물음으로 시작했네요~
글을 읽어 보기전 생각 톡톡으로 관련교과 내용도 살펴보며 간단한 문제도 풀어보았네요~
매일 글을 읽어보며 옆의 사회 탐구 , 언어 유형의 논술 문제들을
풀어보고 아래에 논술 글도 짧게 써보며 힘들거나 지루해 하지 않고 재밌게 잘 해나가더라구요~
세토독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그림과 실제 관련 사진들이
많이 들어 있어 재밌어 하며 글과 문제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옛날 조선 사람들의 사는 모습들을 명절과 세시풍속, 한옥, 농사, 장터의 모습까지
다양한 옛날 모습들을 골고루 글로 읽어보며 논술 문제로 나의 생각도
적게되고 문제도 풀며 정리해 볼수 있었네요~
1주의 5주차 학습에선 한주동안 읽어본 논술 주제인 삼국 유사속 내용을 되돌아봐요 코너를 통해
문제를 풀어봄으로 정리해 볼수 있어 좋았던것 같아요~
생각이 잘 안나는 문제들은 앞을 다시 찾아보며 답을 쓰면서 한번더 보는 효과까지 ~~~
다음 궁금해요에선 20세기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물음으로 궁금증도 풀어볼수 있었어요.
어릴적 저의 이야기도 해주며 아이가 오늘날과 다르게 예전엔 라면을 끓여 손님을
대접했다는 이야기를 신기해하기도하더라구요~ㅎㅎ
마지막 내가 할래요~에서는 첫주에 삼국유사에 대한 광고를 만들어 봤다면
이번주는 김홍도의 활쏘기 라는 조선시대 풍속화를 보며 그림속 상황을
이야기로 만들어 보기를 해봤답니다~
처음엔 어떻게 써야되는지 고민하더니 그림을 차근차근 살펴보며
상상의 나래르 펴며 도담이라는 주인공도 만들어 타임머신을 타고간 이야기로
재밌게 만들어 보더라고요~ㅎㅎㅎ
세토독을 하면서 아이가 부담없이 매일 글을 읽고 직접 써보는 논술형 문제로
재밌게 생각을 표현해 볼수 있어 참 좋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