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계란 없이 만든 채식 베이킹 - 두유, 두부, 바나나, 식물성 오일로 만든 건강식 홈베이킹
박지영 지음 / 청출판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예전부터 베이킹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겨울부터 시작해보려고

베이킹 레시피를 찾아보니 버터,우유,계란 등등... 

 몸에 좋은 베이킹은 아니더라구요ㅠㅠ... 

베이킹을 하려던 이유가 밖에서 사먹지 않고  

집에서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베이킹을 시작했는데 말이죠 ㅠ..


간단하고 재료가 많이 안들어가서 초보 베이커들에게 좋은것 같아요~
 

채식 베이킹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생소했어요.

베이킹이라고 생각을 하면 버터나 우유 계란이 들어가는건

당연한 일인데.. 버터와 계란이 없는데 어떻게 빵이 만들어 질까?

하고 말이죠 ㅎㅎ.. 처음에는 궁금했어요. 

채식베이킹에 관한것 등등 재밌게 설명 되어있더라구요~~

요렇게 채식 쿠키 만들기 부터 시작되어있어요~  

하나하나씩 꼼꼼하게 다 읽어봤는데 

레시피가 상당히 많더라구요~그래서   

보니 95가지 정도 였던것 같아요 ㅎㅎ..

정말 다양한 베이킹 들이 있구요. 이제 베이킹에  

필요한 틀과 재료들을 많이 사놔야겠어요.

올 겨울에는 군것질 할 일 도 없겠네요~ 집에서 건강에도 좋고 맛있는 채식베이킹을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만들어본 것은 두유 초코칩 머핀입니다.

채식베이킹이 평소에 하던 베이킹(버터와 계란이 들어간)과 비교하자면

정말 간단하고 시간이 많이 절약이 된다는 것입니다~

직접 해보니까 실감하겠더라구요~ 간단하게 재료를

분량대로 넣고 저어서 틀에 담아 오븐에 넣으면 끝~ 진짜 간단하죠? ㅎㅎ

너무너무 맛있어 보여서 두유 초코칩 머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맛있게 구어졌어요~ 제가 베이킹을  

잘  못해서 모양은  그렇게

이쁘지는 않지만 맛은 정말 베리베리 굿~

평소에 버터나 계란이 들어간 빵을 먹다보니까 거기에 길들여져서

처음 두유 초코칩머핀을 먹었을 때에는 좀 맛이 생소했는데

먹다보니까 담백하고 맛있어서 계속계속 먹게되어요 ㅋㅋㅋ...

이젠 채식베이킹에 길들여 진건가요~~~?

한번 해보시면 후회 안하실듯 해요~ 맛있고 건강에도 좋고

집에서 안심하고 만드세요~ 이 책을 후회안하고!! 

 진짜 잘 선택한것 같아요~~ 

이 책을 써주신 마카롱님 진짜 감사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