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이기용 지음 / 예문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10대 때부터 관심이 많았던 블로그 마케팅

 

하지만 그 당시에는 내 나이가 너무 어리기도 했었고

주변에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이 없었기에 그냥 꿈으로만 품고 있었다

그래도 나 나름대로 블로그를 꾸미며 소통을 하며 열심히 했었다

파워블로그, 인기블로그를 꿈꾸며 말이다

 

평생 지속될것 같던 블로그 생활은 6여 년 만에 끝이 났다

 

이유는 내가 성인이 되어 대학교를 진학하여 노트북이며 테블릿이며 아무 것도 없었기에

자연스레 두 손을 놓게 된 것 (…)

 

그 후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싶어도 예전처럼 활동할 용기가 나지 않았었다

사실 정말 너무 막막했다, 시작은 하고 싶고 예전처럼 잘 되지는 않고

어떻게 해야 할까 (…)

 

최근에는 취미로 서평, 간단한 일상 글을 올리는 것이 끝인 나의 블로그

"그냥 이정도에 만족하자"-하고 생각하던 도중에

눈길을 사로잡은 책이 한 권 있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솔직히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다

책이든, 검색을 해서 정보를 얻든 다 아는 내용이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운…

그런 내용이였기에 이번에도 반신반의하며 책을 읽어 보았다

 

생각보다 체계적이고 탄탄한 내용이라서 놀랐다

블.알.못(블로그를 알지 못하는) 초보도 알아 들을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이 되어있는 편

다만, 중간중간 어려운 단어나 용어는 나온다

그리고 한 목차를 클리어 할때 쯤이면 과제들도 하나 둘씩 등장한다

그래서 그런지 어렵거나 답답함 보다는 재미, 즐거움이 느껴졌다

 

아참, 책 맨 뒤 커버 부분 하단에 스크래치를 긁으면 1:1 상담 같은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조금 더 알아본 후에 사용해 보려고 아껴두는 중이다)

 

기대 이상의 책이라 너무너무 만족스럽다

 

블로그에 한발짝 더 다가가고 싶은 분들이나,

책 제목처럼 블로그 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 등

이 쪽 계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다들 만족할 것 같다

 

 

"블로거 분들, 전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을 믿으셔야 됩니다"

 

 

 

 

#.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30 15: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