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행복할 것 - 1년 열두 달, 내 인생을 긍정하는 48가지 방법
그레첸 루빈 지음, 전행선 옮김 / 21세기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해지기 위한 48가지 방법을 12달 동안으로 나눠서 각 달 별로 주제를 나눠서 행복해지기 위한 작가 그레첸 루빈의 '그레첸다워지기'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선 책이 그렇게 두꺼운 책은 아니었음에도 읽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전반적인 문체가 작가가 이야기를 하듯이 진행하였는데 일반적으로 읽던 책의 문체와 차이가 있는데다 1인칭 소설과도 차이가 있어서 읽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냥 편안한 문제로 작성된 책을 좋아하시는 그리고 내용에 있어 큰 부담을 가지지 않는 분들이 읽기에는 무난한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작가 그레첸 루빈이 소개하고 있는 행복 4단계는 어떤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모든 행복을 끌어내고자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예상하고, 경험하기 전에 미리 음미하고, 행복감을 표현하고, 행복한 기억을 회상해야 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작가 그레첸 루빈은 뉴욕커로 미국이라는 사회 시스템과 우리나라의 사회 시스템에 큰 차이가 있어 그레첸다워지기가 우리나라에 쉽게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조금 의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든 행복해지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이 단계만 제대로 거쳐도 행복한 기분이 느껴지겠지요..) 세운 계획을 실천할 수 있다면 행복이 더 가까워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