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 당신의 미래는 오늘 무엇을 공부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시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표현이 좀 거칠기는 하지만 평소 가지고 있었던 생각과 비슷하다고할까.. 평소에 하는 공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이 공부는 평생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보니 많은 책을 사서 읽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스스로 했던 공부 보다는 좀 더 체계적이고 동기를 부여해서 책을 읽고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을 갖게 해 주었다. 

 다만, 부제로 '당신의 미래는 오늘 무엇을 공부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라고 하였는데 실제 책의 구성과 내용을 살펴보면 '무엇을 공부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보다는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가 좀 더 많은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항상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하였다. 공부나 독서라는 것이 처음에는 어려지만 그래도 개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독서'나 '공부'가 좀 더 쉬운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한다. 

개인적으로 3년 정도를 공부를 하지 않다가 다시 시작을 하면서 고민하였던 것이 과연 지금 공부를 시작하면 그리고 독서를 시작하면 쉬지 않게 계속해서 읽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었고 개인적으로 고려한 방법을 소개하자면 아이들 동화책이나 글자가 적고 그림 등이 많은 책을 골라서 읽게 된다면 책에 접근하는 것이 좀 더 쉬워진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