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금성여자의 사랑의 완성
존 그레이 지음 / 들녘미디어 / 199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주위에 아직까지 이성친구를 사귀지 못 한 친구들이 많이 있다. 그들의 공통점이라 하면...어떻게 이성친구를 만나고 그들의 관계를 어떻게 방향을 잡아서 나아가는지에 대해서 무지한 것이다. 연애에 있어서 결혼이라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 자체도 상당한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은 유용한 것 같다. 우선 이 책이 중점으로 삼고 았는 사람은 지금 막 연애를 하려고 하는 사람이나 연애 중인 사람이다. 저자는 연애의 과정을 다섯 단계로 구분한다. 1단계 : 매력을 느끼는 단계, 2단계 : 상대를 반신반의하는 단계, 3단계 : 서로 독점하는 단계, 4단계 : 강한 친밀감을 느끼는 단계, 5단계 : 결혼을 약속하는 단계이다. 각 단계마다 실례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고 유머스러운 비유도 많아서 재미도 있고 많은 배울 것도 있다.

아직 내가 이런 말을 할 나이는 아니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은 어쩌면 행복한 연애 과정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 모든 책이 그렇듯이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연애박사가 되거나 그런 것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사고 방식을 지닌 남,녀가 서로의 생활을 같이 나누면서 부딪힐 수 있는 어려움을 풀어나가는 데에는 상당한 도움을 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