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고민입니다 - 일상의 고민을 절반으로 줄이는 뇌과학과 심리학의 힘
하지현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blog.naver.com/lisasgy/222225032413

 

<고민이 고민입니다>

이 책은 꼭 읽어보고 싶었다. 내용을 짐작하게 해주는 제목 때문에 더욱 끌렸다. 한동안 잊고 지냈는데 도서관에서 책 기둥을 보는 순간 떠올라 냉큼 집어왔다. 하지현 교수님 강의를 유튜브에서 자주 들어서 그런지 읽는 내내 음성 지원이 되는 것만 같았다.

지난해에 소신 있게 결정한 일이 있다. 한동안은 잘 한 결정이라 생각했지만 요새 자꾸 두려운 감정이 들어 고민이었다. 상황이 달라진 것도 아닌데 왜 두려움이 커진 걸까.

이 책을 읽고 그 고민을 잘게 쪼개보았다. 해답은 명쾌했다. 어렵고 힘들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실행하는 쪽으로 고민을 집중해야 함을 깨달았다. 어찌할 수 없는 불가능한 일과 변수 때문에 마음 졸이는 일을 없애서 시간 낭비, 감정 소모를 줄이고자 한다.

사람 마음이라는 게 수시로 변해서 돌아서면 또 걱정일지 모른다. 그럴 때마다 책의 내용을 떠올리면 된다. 막연한 고민은 않고 쓸모 있는 고민을 짧게 하고 실행하기를, 그리고 스스로 내린 그 결정에 만족하기를! 오늘부터 작게라도 연습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