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 창의력을 길러주는 역사 인물 그림책
최영희 글, 유영주 그림 / 머스트비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그림책 초등인물 조신선 :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

 


 

 

초등저학년을 위한 머스트비 역사그림책은

기존의 위인전에서 담지 ​않았던 인물들까지도 다양하게 담고 있어 참 좋네요

창의력을 길러주는 역사그림책 : 초등인물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 #역사인물, #역사, #초등역사, #역사추천도서, #인물, #초등인물, #역사그림책 )


 

​그동안 다양한 위인전집과 위인단행본을 만나보았지만

조신선은 처음 보는 역사인물이에요

더구나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라니요​

​호호.. 처음에 책제목만 봐서는 조신선이 어떤 인물인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더라는요

책제목처럼 조신선은 첫장면에서부터 쌩쌩 달려가요

책팔러

박제가 편에서 말 바람이가 늘 함께 동행했듯

조신선 곁에도 괭이가 함께 한답니다^^

요런 동화장치들이 한껏 ​흥미를 일으킨다죠 ㅎㅎ

과거공부만 하려니 머리 아픈 선비에게 전우치전을 파는 조신선

오호~~ 과거엔 요런 식으로 책을 사고팔고 했었나 봐요

선비라고 글공부책만 봤던건 아니구나^^

 

 

 

 

 

 

저잣​거리에서 싸움하는 부부에겐 장끼전을 파는 조신선

 

 

친근하고 유쾌한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이야기에 집중하게 되는 역사그림책!!

특히나 인물들의 표정이 리얼 그 자체에요 ㅎㅎ

 

 

 

 

 

상황에 맞는 책을 권하는 조신선의 장사수완도 제법인걸요

천자문이 싫다며 울음바다가 된 명륜동 대감댁 꼬마도련님에겐

기지를 발휘하는 조신선

한권짜리 천자문과 수십권짜리 역사책중 하나만 고르라는데

천자문을 택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조신선이 이야기 속에서 마지막으로 책을 팔았던 안경 쓴 선비는

한마디 한마디 던지는 말들이 예사롭지가 않아요

"앞으로도 이땅의 백성들에게 책을 전해주게나.

그리하면 우리 조선도 조 서쾌 발걸음처럼 얼른얼른 나아갈 것이네"

이책은 조신선의 스토리도 재미나지만

이야기 말미에 등장했던 안경 쓴 선비에 대한 이야기도 집중하게 되어요

보잘것​ 없는 서쾌를 붙잡고도 백성을 걱정하는 분

책이 좋아 밤낮 읽으시다 눈을 버려 안경을 쓰신다는 분

그분의 정체는 바로바로 잠행나온 임금님였는데요

역사 속 임금님 중 과연 누구일까요

 

 

 

후랑 안경 쓴 임금님이 누굴지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후는 ​말도 안되게 김구가 아니냐며 ㅠ.ㅠ

예라~~~ 조선시대라는데 김구가 왠말이냐

​저는 세종대왕이 아닐까 했는데 정답은 정조였어요

 

 

이야기가 끝나면 부록코너에서는 조신선 인물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와

이야기 속 조선시대의 모습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다루고 있어요 

 

 

 



부록코너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풀어내서인지

후도 빠트리지 않고 꼼꼼히 챙겨보네요

 

 

 

 




이야기 속에 등장한 조신선이 뛰어다니던 동네들은

지금의 어느 곳인지 적어보는 활동을 해보았어요

 

 

 

 

 

 

 

수포교, 운종가, 임금님 계신 대궐앞, 명륜동 등등

청계천 지나, 종로 거쳐, 창덕궁 앞을 지나 명륜동까지~~~~~~~

 

하루 날잡고 두꼬마들과 조신선이 쌩쌩 달렸던 곳들을 따라 누벼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