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4-A : 초4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초등연산_빅터연산 : 초등문제집 추천해요




초등연산은 수학의 가장 중요한 기초이죠 

하지만.. 예비초4 후는 연산을 가장 싫어라 하니 학년이 올라갈수록 걱정이랍니다

곧 고학년을 앞둔만큼 적어도 연산수학은 스스로 매일 푸는 습관이 잡혀야 하는데

엄마의 잔소리가 없으면 중간에 스톱을 반복하니 지켜보는 엄마도 지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초등연산, 초등문제집추천, 문제집추천, 초등참고서 : 빅터연산 4A

긴긴 겨울방학동안 후는 3학년 초등연산문제집을 풀면서

실수가 잦았던 곱셈과 나눗셈을 다졌구요

2월부터는 4학년 연산문제집을 처음 풀기 시작했는데

​빅터연산으로 예습을 시작했어요

물론... 4학년 교과과정을 다룬 수학문제집은 1월부터 풀고 있었구요^^







3학년까지의 수학은 연산의 기초 중에 기초작업들였나 봅니다

4학년 초등연산 단원을 쓰윽 훑어보니

3학년과 비교해 난이도가 훅~~ 올라간 느낌인 걸요

3학년때 기초를 쌓지 않았던 아이들은 정말 딱 헤매기 좋겠어요 >.<








후가 처음으로 만나는 빅터연산은 QR코드를 통해 스마트 학습 모바일 러닝을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것 같아요

후가 그동안 풀어왔던 연산문제집은 없었거든요





 



QR코드를 통해 연산 테스트를 할 수 있다니 궁금해지네요

새로운 문제로 무한 테스트를 제공하고

학습이력까지 저장된다니

꾸준히 잘만 활용하면 초등연산 문제 없겠어요






각 단원마다 도입부분에서는 학습할 내용을 만화로 만나보아요






학습만화홀릭인 후가 그냥 지나칠리가 없지요

연산문제 한번 풀라면 있는 짜증, 없는 짜증을 다 내면서

초등문제집들마다 도입부분에 담아둔 학습만화는 절대 안놓쳐요 ㅋㅋㅋㅋㅋ






4학년 연산의 첫시작은 다섯자리수 알아보기네요

다섯자리쯤이야 일상생활 중 돈을 통해서도 자주 접하니 쉬워요~~~ 쉬워~~~~~






이왕 풀어야 할 문제라면 재미난 유형의 문제로 흥미를 높여주자구요







5번과 같은 유형의 문제는 너무 재밌어요^^


각층의 수가 나타내는 수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조합하니 수수께끼 완성!!


머리를 감을때 먼저 감아야 하는 것은?


정답은 바로바로 눈^^






십만, 백만, 천만까지는 후가 실수하거나 어려워하지 않았어요






워낙에 이해하기 쉽게 단위숫자 개념을 담아내서 막힘없이 고고씽~~~~~






후는 딱 요런 스타일의 문제를 좋아하는것 같아요

그저 숫자만 제시하고 문제를 풀어라~~~ 하는건 너무 지루해 하는데

오호~~ 세계지도의 등장과 각 나라의 넓이를 수학문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니요^^





억과 조가 등장하니 실수를 하기 시작하네요 ㅠ.ㅠ

네자리씩 끊기 이해는 하면서도 숫자를 개발새발로 쓰고

구분을 정확히 잘하지 않으니 문제를 잘 풀다가도 실수의 연속이랍니다

으~~~ 그림까지 그려넣다니요 >.<

한창 빠져있는 웹툰 등장인물 그리기 너무 한다규~~~~~








뛰어서 세기는 많은 집중력이 요구되어요

워낙에 수의 단위숫자가 크다 보니 자칫하면 딱 실수하기 좋은 문제죠






주어진 수만큼 뛰어세기는 잘하는데 규칙을 찾아내는건 은근 헷갈려 하던 후!!!!!

헷갈릴땐 직접 제시된 수를 써보고 자릿수를 비교해보게끔 도와주었어요






뒤로 갈수록 실수를 한다는건 아직은 자기것으로 소화를 못시켜서겠죠

QR코드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적어도 어이없는 실수는 하지 말자 ㅎㅎ





참고로.. 천재교육 홈페이지에서는 빅터연산 예비초등 체험단을 무려 500명이나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 얼른 달려가보세요



이벤트기간 : 1 23 ~ 2 12(http://www.chunjae.co.kr/event/238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